‘포털 웹툰 산업의 실태와 문제점’ 주제 세미나 개최

부천--(뉴스와이어)--(재)부천만화정보센터(이사장 조관제)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웹툰의 창작과 소비시장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도출하기 위한 세미나를 주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웹툰 산업의 현황과 시장에 대한 검토와 포털의 만화서비스에 대한 본격적인 논의가 이루어질 첫 번째 세미나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포털 웹툰산업의 실태와 문제점’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오는 3월 16일(월) 오후 3시부터 5시 30분까지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내 서울애니시네마관에서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산업연구소와 웹툰포럼의 후원아래 개최된다.

세미나는 문화체육관광부 김철민 전략콘텐츠산업과장의 ‘정부의 문화 콘텐츠 산업에 대한 지원정책과, 웹툰 유통구조에서의 정부의 역할’에 대한 언급으로 시작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인터넷기반 만화창작 및 작품퍼블리싱 사례 발표』와『웹툰의 창작과 소비활성화를 위한 정책 연구 보고서 결과 발표 및 전략 토론』의 두 가지 부분으로 진행된다.

사례 발표는 『<이끼>의 창작과 유통 및 OSMU 사례 발표』라는 주제로 만화가 윤태호씨에 의해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지는 전략 토론은 『웹툰의 창작과 소비활성화를 위한 전략 토론』이라는 주제로 한창완(세종대교수), 박석환(부천만화정보센터 차장), 이희재(만화가), 이동수(우만연회장), 제효원(독자만화대상대표)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세미나 개요

주 제 : 포털 웹툰 산업의 실태와 문제점
일 시 : 2009. 3. 16(월) 15:00 ~ 17:30
장 소 :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내 서울애니시네마관
주 최 : (재)부천만화정보센터
주 관 : 세종대 만화애니메이션산업연구소, 웹툰포럼
대 상 : 만화가, 만화관련 기관 및 단체 관계자, 만화콘텐츠 기업 및 산업계 종사자 등
문 의 : (재)부천만화정보센터 만화규장각팀 박석환 차장 (032-650-0517)

웹사이트: http://www.kcomics.net

연락처

부천만화정보센터 최미영 대리 032-650-055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