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C, 포춘 조사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 선정

뉴스 제공
한국EMC
2009-03-10 10:31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정보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기업인 EMC(CEO 조 투치)가 글로벌 경제 미디어인 포춘(Fortune)이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World’s Most Admired Companies)’의 제품 및 서비스 품질 부문에서 기술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10대 기업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또한 2년 연속 컴퓨터 주변기기(Computer Peripherals) 부문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포춘과 헤이 그룹(Hay Group)이 공동으로 포춘 1000대 기업과 글로벌 500대 기업의 고위급 임원 및 이사진, 재무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조사는 ▲경영혁신 ▲인재관리 ▲기업자산 운용 ▲사회적 책임 ▲경영관리 ▲재무건전성 ▲장기투자 ▲제품 및 서비스 품질 ▲글로벌 경쟁력 등 총 9개 부문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가 이루어졌다.

포춘이 매년 발표하는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기업의 성과와 명성에 대한 권위 있는 지표로 인정받고 있으며, 특히 뉴욕타임즈(New York Times)와 월트디즈니(Walt Disney), 노드스트롬(Nordstrom), 폴로랄프로렌(Polo Ralph Lauren) 등 다양한 산업에서 견고한 리더십을 확보하고 있는 기업들이 제품 및 서비스 품질 부문 10대 기업에 선정되었다.

산업별 조사에서도 EMC는 9개 부문 모두에서 최고점을 획득, 컴퓨터 주변기기 산업부문 2년 연속 1위에 선정되어 세계적인 기업 경쟁력과 업계 선도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한국EMC 김경진 사장은 “포춘의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세계적인 경영자들과 전문가들로부터 기업의 모든 면모를 엄정하게 평가 받아 발표되는 글로벌 최고 위상의 성적표라고 할 수 있다. 9개 평가 영역 모두에서 발군의 리더십을 인정받았다는 점은 EMC가 왜 자타가 공인하는 최고의 글로벌 IT기업인지 분명하게 보여준다”며, “이는 고객에게 최고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EMC의 핵심 비즈니스 원칙으로 삼고 다각적 고객만족(Total Customer Experience)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고 의미를 밝혔다.

매년 ‘가장 존경받는 기업’ 명단을 발표하고 있는 포춘은 올해 조사에는 개별적으로 발표해온 전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과 및 미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를 통합하여 발표했다. 올해 포춘 선정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3월 16일자 포춘지 및 온라인(http://money.cnn.com/magazines/fortune/mostadmired/2009/index.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EMC에 대하여

선도적인 정보 인프라스트럭처 기술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EMC는 중소기업에서부터 엔터프라이즈까지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정보에서 가치를 창출하고, 경쟁력을 제고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한다. EMC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한국EMC 웹사이트(korea.emc.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korea.emc.com

연락처

한국EMC 백영훈 부장(02)2125-7707
KPR 김미영/송한기/송지영 3406-2229, 2293, 22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