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베이스, 초고속 임베디드 모듈 Eddy CPU v2.1 신제품 출시

뉴스 제공
시스템베이스
2009-03-10 16:08
서울--(뉴스와이어)--시리얼통신 관련 반도체 및 임베디드 모듈 전문회사 시스템베이스(대표 김명현, www.sysbas.com)는 리얼타임(Real Time)리눅스 기반의 초고속 임베디드 모듈인 Eddy (이하 에디라 함) CPU v2.1 신제품 출시를 공식 발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에디 CPU v2.1 제품은 Serial to Ethernet 통신 환경에서 한 차원 업그레이드 된 모델로 산업용 임베디드 환경에 최적화된 초소형 다기능 임베디드 모듈이다.

또한 USN(Ubiquitous Sensor Network Gateway) 장비 및 산업용 Digital In/Out 개발에 최적화된 모듈로 시리얼(Serial)과 이더넷(Ethernet) 기반의 온라인 원격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Eddy DK(Development Kit) v2.1 제품은 LAN 2채널, 시리얼(Serial) 4채널, GPIO(General Purpose I/O) 56채널, USB 2.0, ADC(Analog Digital Converter) 4채널, I2C(Inter IC Bus), SPI(Serial Peripheral Interface), RTC(Real Time Clock), DIO(Digital Input Output) 16채널, G-LCD, 에스디 카드(SD Card), 낸드 플래쉬(Nand Flash) 등의 디바이스 및 인터페이스를 지원하여 개발자가 원하는 환경의 어플리케이션을 보다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갖춰진 개발보드이다.

에디는 32비트 ARM9의 초소형 임베디드 모듈인 동시에 리얼타임(Real Time)리눅스가 탑재되어 있으며, 리눅스&윈도우(Linux&Windows)기반 통합개발환경과 다양한 유틸리티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또한 리눅스 기반 오픈 소스(Open Source)와 에디에서 지원되는 디바이스, 인터페이스에 대한 모든 샘플 소스를 제공함으로써 임베디드 개발자에게 최고의 개발환경을 제공하여 특화된 장비를 보다 빠르고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에디는 공장/산업 장비 자동화, 물류창고 레일, 금융/빌딩 자동화, 의료기, 카드 리더기, 바코드 스캐너, 현금계산기, 신용카드 승인 터미널, 데이터 수집 및 배포 기기 등 산업 전반에 걸친 다양한 분야에 사용이 가능하다.

시스템베이스는 새롭게 출시되는 이번 제품을 시리얼통신의 본 고장인 대만을 포함한 세계 주요 시장에 선보이고 기존 반도체 제품과 함께 해외시장 공략의 첨병으로 내세운다는 계획이다.

시스템베이스 김명현 대표는 “이번에 출시되는 에디는 기술적 우위를 바탕으로 2009년 시스템베이스의 큰 목표인 기존 경쟁업체를 고객으로 바꾸는 프로젝트의 선두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스템베이스는 이번 에디 CPU v2.1 출시를 기념하여 공동구매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오는 3월 2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USB 메모리스틱(4GB)과 에디 DK v2.1 책 교환권이 제공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스템베이스 홈페이지(www.sysbas.com)의 팝업창과 What’s New 게시판을 참조하면 된다.

시스템베이스 개요
시스템베이스는 1987년 설립 이후, 시리얼통신을 주축으로 혁신적이고 편리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시리얼 통신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시스템베이스 제품은 각 시리얼 통신 분야에서 확고한 선두 지위를 확보하며 국내 최고의 시리얼통신기업으로 자리매김 했다. 또한 시스템베이스는 시리얼 통신 핵심 기술인 반도체를 중심으로 시리얼 카드, 컨버터, 디바이스서버 제품을 개발해왔고, 이를 국내 및 해외 시장에 정착시켜 세계 최대 규모의 시리얼통신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ysbas.com

연락처

시스템베이스 김기덕 02-855-0501(#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