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하면 우편요금 할인 받는다

뉴스 제공
서울지방우정청
2009-03-11 10:46
서울--(뉴스와이어)--우체국이 제공하는 할인서비스를 활용하면 지출을 줄이는데 적잖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체신청(청장 김재섭)은 11일 개인고객들이 우편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안내했다.

서울체신청에 따르면, △우체국택배를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경우 △제휴카드로 요금을 결제하는 경우 △‘우체국국제특송(EMS) 선납봉투’를 사용하는 경우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먼저, 우체국택배를 신청할 때 인터넷으로 접수하면 1,000원을 할인해준다.

인터넷우체국(www.epost.kr) 회원으로 가입하고, 발송인 및 수취인의 주소, 성명 등 배송정보를 인터넷을 통해 등록·제공하면 된다. 단, 익일 방문접수 예약 신청분에 한하며 할인요금은 개당 1,000원이다.

제휴카드를 이용하는 경우에도 우편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다.

할인받을 수 있는 카드는 신한카드(체크/멤버십), 삼성카드(체크/빅앤빅), 롯데카드(체크/신용), 현대카드(체크)이다. 카드를 새로 발급 받은지 한 달 이내, 또는 전월에 카드사용실적이 있는 경우에 요금의 10%를 할인받을 수 있다. 등기, 택배, EMS를 보내거나 우체국쇼핑몰 이용 시 가능하며 월 1만원이 할인한도다.

해외에 서류나 인쇄물을 보내야 한다면, ‘EMS 선납봉투 서비스’도 눈여겨 볼만하다.

1Kg 이하의 서류나 인쇄물을 해외로 보낼 경우 ‘EMS 선납봉투 서비스’를 이용하면 12,000원에 전 세계로 보낼 수 있다. 미국으로 1Kg의 서류를 보낼 경우 우체국 국제특송(EMS) 이용요금이 22,000원인 것과 비교하면 할인폭이 꽤 큰 편이다.

우체국에서 요금선납봉투를 구입해 인터넷우체국(www.epost.kr)에 접속한 후 주소와 이름 등 고객정보를 입력하고 주소기표지를 출력해 봉투표면의 비닐커버에 넣어 우체국에 방문접수를 요청하거나 우체국 창구에 접수하면 된다. ‘EMS 선납봉투 서비스’는 우정사업본부가 지난해 12월 30일부터 6개월 간 시험운영하고 있는 서비스이다.

연말 소득공제를 염두에 둔다면, 우편요금을 결제할 때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된다. 우편요금이 1,000원 이상이면 카드로 결제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post.go.kr/se

연락처

서울체신청 홍보담당 권기호 6450-30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