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TA, 임베디드 USB 호스트에 대한 인증시험 4월 개시

성남--(뉴스와이어)--국내 유일의 USB 국제공인시험 기관인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이하 TTA, 회장 김원식)는 올 4월부터 임베디드 USB 호스트 제품에 대한 로고인증시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일반적인 USB 접속은 모두 USB 호스트인 PC를 통해 이루어지지만, 임베디드 USB 호스트의 경우 차량용 네비게이션 및 오디오, 셋탑박스, PMP 등의 기기에 적용되어 USB 메모리 등의 디바이스와 직접연결이 가능하다.

한편, 임베디드 USB 호스트의 경우 USB의 일부 제한적인 기능만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반드시 USB 로고인증 획득을 통한 신뢰성 확보가 필요한 실정이다. USB 로고인증을 받지 않는 경우, 사용자 접속실패 알림기능 구현확인과 상호운용성 보장이 어렵기 때문이다.

TTA는 국내 최초로 지난 2008년 10월에 USB 국제공인시험소로 지정받아 디바이스, 허브 및 호스트에 대한 인증시험을 제공해 왔으며, 최근 임베디드 호스트에 대한 시험자격을 추가 확보함으로써 USB 제품 전 분야에 대한 인증시험제공이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지난 2월 전 세계 주요 이동통신사업자와 제조사가 휴대전화의 공통 충전단자로 마이크로 USB를 채택하고 2012년부터 적용하기로 합의함으로써 앞으로 국내 USB 인증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개요
TTA는 정보통신기술(ICT)의 표준 제정, 보급 및 시험인증 지원을 위하여 설립된 법정 기관으로서, 1988년 창립 이래 30년 넘는 기간 동안 우리나라 ICT 표준화와 시험인증의 구심점 역할을 해 왔을 뿐만 아니라, 국제 표준화를 선도함으로써 국제사회에서 우리나라의 ICT 산업 성장에 크게 기여해 왔다. 현재까지 2만1000여 건의 표준을 제정, 보급하고 있으며, ITU, ISO/IEC JTC1, 3GPP, oneM2M 등 다양한 국제표준화기구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이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국내 핵심기술의 국제표준화를 선도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 우리나라의 글로벌 ICT 표준경쟁력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ta.or.kr

연락처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네트워크시험팀 김동호 선임 070-7780-016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