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쇼핑몰 유기마켓, 고객평가단 발족으로 소비자 신뢰 확보
이렇듯 유기농 식재료 소비자가 늘어나고 제품에 대한 니즈도 다양해 지면서, 온라인 쇼핑몰들의 고객 서비스도 다양해 지고 있다.
국산 유기농 전문 쇼핑몰 유기마켓(www.62market.com)은 최근 고객평가단을 발족, 냉정한 평가를 통해 상품 품질은 물론 고객서비스의 질을 높여 소비자로 부터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유기마켓 고객평가단 운영은 적극적인 소비자의 요구 수용과 고객서비스 확대로 제품의 질을 높여 판매율과 고객만족도를 동시에 높여 두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았다는 평을 받고 있다.
유기마켓 고객서비스팀의 변연오 팀장은 "고객의 요청에 따라 상품 기획을 했던 유기농 자색고구마와 호박고구마 등의 판매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좀 더 체계적인 고객의 니즈 파악과 상품 사용 후기를 통해 제품의 질을 높히는데 사용하기 위한 제도가 필요하다 판단되어 이와 같이 고객평가단을 발족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상품 질에 대한 피드백은 고객후기를 통해 간접적으로 확인 할 수 있었으나, 세심한 제품 패키지의 편리성이나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배송서비스 품질 등에 대해서는 그 동안 정확한 고객니즈를 확인하기 어려웠던 것이다.
고객평가단의 냉정한 판단을 받기 위해 유기마켓사이트 내에 신청자 모집을 통해 총 133명의 접수자 중 지역별, 연령별로 총 25명을 선정하였고, 제품 개발과 기획, 기존제품의 상품 평가, 가격, 팩키지의 이용 상 편리정도, 배송서비스와 고객센타 이용 등 서비스 분야별로 세분화 하여 120여 항목들을 자체 평가하여 제품 생산에 반영하고 있다.
이러한 유기마켓의 품질 관리 능력과 서비스 능력이 높은 평가를 받으면서, EBS 요리 프로그램 전체 식재료를 협찬하는 등 기존 이용객들로부터도 높은 평점을 받아 상품 후기로 연결되고 있다.
이렇듯 온라인식품쇼핑몰의 상품질과 소비자 서비스 확대는 불황 속에서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는 원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믿고 먹을 수 있는 신선한 상품을 집까지 편리하게 배송해 주는 온라인쇼핑몰, 이제 고객이 평가하고 고객이 주체가 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 것이다.
앞으로 소비자가 주체가 된 평가단이 지속적으로 나옴으로써, 온라인쇼핑몰에게는 올바른 고객니즈 파악을, 소비자에게는 믿고 먹을 수 있는 저렴하고 좋은 식재료를 구매할 수 있는 기회의 확대를 가져오는 양방향 대화의 채널이 계속 늘어날 전망이다.
고객평가단이나 유기농 식자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유기마켓 홈페이지(www.62market.com)를 참고하면 된다.
유기마켓 개요
유기마켓은 친환경 유기농산물 전문 쇼핑몰 입니다.
유기마켓고객평가단: http://www.62market.com/board/estimate.php
웹사이트: http://www.62market.com
연락처
유기마켓 고객서비스팀 변연오팀장 1566-62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