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공동 재취업지원센터, 제4기 컨설턴트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노사공동 재취업지원센터(소장 김정태)가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한 31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제4기 컨설턴트 양성과정을 모두 마치고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한 달 일정으로 상담 커뮤니케이션 스킬 및 실습, MBTI 전문교육(외부), 역량분석 및 경력목표, 기업견학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수료하게 되는 컨설턴트는 모두 29명이며, 이중 일부 인원을 센터의 컨설턴트로 채용하기 위해 전체 수료생을 대상으로 면접을 진행하였다.

지금 우리의 노동시장 환경은 평생직장에서 평생직업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자리매김으로 이직·전직근로자가 늘고, 경기침체와 세계화로 인해 향후 지속적으로 퇴직근로자가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센터는 지난 2006년 12월 이직·전직·퇴직(예정)근로자를 대상으로 1:1 맞춤식 심층상담·컨설팅 교육 잡매칭 등의 다양하고 체계적인 전직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전문 커리어 컨설턴트 양성의 필요성을 느껴 양성과정 프로그램을 이수한 11명에게 수료증을 발급하였는데, 오늘 제4기 수료생을 포함하여 모두 82명의 컨설턴트 양성과정 수료생을 배출하게 되었다. 센터는 필요한 경우 지속적으로 양성과정을 진행하여 전문적인 커리어 컨설턴트를 배출할 예정이다.

노사발전재단 개요
‘일터를 활기차게, 노사를 행복하게’ 노사발전재단은 2007년 노동시장의 안정과 노사관계의 발전을 목적으로 설립된 고용노동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이다. 재단은 노동과 고용에 관련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노력하며, 노사 상생의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주요 활동으로는 노사협력 증진, 고용 안정, 일터 혁신 지원, 중장년 취업 지원, 차별 없는 일터 만들기 등이 있다. 또한, 재단은 기업과 근로자 사이의 상생 구축을 위해 교육, 컨설팅, 정보 제공 등의 역할을 수행하며, 노동시장의 질적 향상과 근로 환경 개선을 위한 연구와 정책 제안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노사발전재단은 국내 유일의 고용노동 전문기관으로 노사 관계 발전과 고용 환경의 지속 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osa.or.kr

연락처

노사공동 재취업지원센터 대외협력팀 양균석 선임팀장 02-368-23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