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브랜드 파워 5년 연속 1위 선정

뉴스 제공
하나투어 코스닥 039130
2009-03-12 09:53
서울--(뉴스와이어)--하나투어(대표이사 사장 권희석)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제 11차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에서 여행사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KMAC는 소비자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평가제도로, 국내 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파악하여 세계적인 브랜드의 개발과 육성의 지표를 활용하기 위해 1999년부터 매년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를 실시해 발표하고 있다.

올해 브랜드 파워 조사는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고 있는 15세 이상 만 60세 미만의 남녀 1만 1천 272명을 일대일 개별면접으로 진행되었으며 소비재, 내구재, 서비스업 등 총 192개 산업군의 브랜드를 조사했다.

특히, 이번 조사에서 하나투어는 전체적으로 작년에 비해 대폭 상승한 점수를 획득한 가운데 브랜드 인지도와 브랜드 충성도에 대한 이용가능성 부분 등이 타 경쟁사보다 우수하여 1위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하나투어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이상진 팀장은 “5년 연속 고객들의 한결 같은 사랑으로 선정의 영광을 안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 며 “5년을 넘어 10년, 20년을 넘어 꾸준히 사랑 받는 여행사가 되도록 고객 만족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하나투어 개요
하나투어(HANATOUR, www.hanatour.com)는 국내 19개 계열사와 전세계 31개의 해외현지 법인 및 직영 네트워크를 통해 여행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여행사로, 15년 연속 해외여행 및 항공권 판매 1위를 달성해온 1등 여행기업이다. 하나투어는 2000년 11월 여행업계 최초로 코스닥(KOSDAQ: 039130)에 상장 이후 2006년 코스닥 상장사 최초로 세계 3대 증권 시장 중 하나인 런던증권거래소(LSE: TOUR)에 상장해 하나투어 기업 경영의 투명성과 신뢰도를 국제적으로 공인 받은 동시에 글로벌여행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하나투어는 규모의 경제를 통한 경쟁력 있는 가격과 다양한 유통 채널 그리고 고객만족 서비스를 통해 세계 무대에서 글로벌 여행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고객에게 감동과 희망을’이라는 신념으로 2020년 글로벌 No.1 문화관광유통그룹으로 성장하겠다는 비전을 실현하고자 하나투어의 변화와 혁신은 지속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atour.com

연락처

하나투어 홍보실 김태욱 대리 02-2127-136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