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소문 근원지‘파워블로거 기자단’…이지데이, 소비자채널 이지데이기자단 확대

서울--(뉴스와이어)--온라인 프로슈머 영향력과 파워블로거들의 힘이 갈수록 커지는 가운데 여성포털 이지데이 (www.ezday.co.kr)는 ‘女心을 사로잡는 최상의 플랫폼’을 목표로 주력 서비스인 소비자채널을 확대 개편했다.

이지데이 소비자채널은 최근 각광받고 있는 입소문마케팅 강화 차원에서 파워블거들의 활동공간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지데이 기자단 서비스로 명명된 파워블로거 공간은, 지난해부터 꾸준히 모집해 왔으며, ‘당신의 세상을 변화시키는 목소리가 전해집니다’란 주제로 육아/결혼, 인테리어/요리/리빙, 여행/맛집, 게임/스포츠, 건강/의학, 어학/외국어 등 각 분야에서 모집된 파워블로거들이 리뷰기사, 체험단 등으로 활동하며, 온라인 프로슈머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다.

이지데이 기자단은 8,000명 선정됐으며, 여성이 80%로, 요리/리뷰 27%, 여행/맛집 21%, 엔터테인먼트 18%, 육아/결혼 15%, 기타 19% 순으로 여성들에게 관심 있는 컨텐츠 블로거들이 다수로 포진했으며, 주요 활동 블로거 공간은 네이버, 기타, 다음&티스토리 순으로 나타났다.

이들 기자단은 소비자 이지데이 기자단 메뉴에서 자신들의 관심분야에서 대해서 활발하게 기사를 작성하며, 기자로 활동하게 된다. 기자단에게는 이지데이에서 진행되는 체험단 상품이 우선 체험되며, 상품체험 후 리뷰는 개인 블로그와 이지데이 내에 등록되며, 소정의 원고료도 지급된다.

이번 기자단 서비스 오픈으로 소비자 서비스를 진행하는 업체들의 품평, 리뷰 등이 이지데이 사이트뿐만 아니라 파워블로거들의 블로거에도 동시에 게재되며, 입소문마케팅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게 된다.

이지데이 이인경사장은 "입소문마케팅은 최근 가장 떠오르는 마케팅이며, 파워블로거들, 특히 살림 노하우를 블로그에 올리며, 활동하는 와이프로거들의 영향력은 갈수록 커지고 있다” 며 “이지데이 소비자는 파워블로거들이 다양한 목소리를 낼 수 있는 열린 공간이며, 이들 기자단은 여성들의 관심 분야와 소비자 분야에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며, 소비자 서비스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지데이는 소비자 개편 기념으로 3월 9일부터 31일까지 이지데이 단어를 활용한 블로그 포스트 게시물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하며, 제니스웰, 게이트맨, 캐롤프리스트, 부르조아, 맘&앙팡, 모아베이비 등의 기업에서 후원하는 다양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109명에게 증정한다.

한편, 이지데이는 소비자 기자단에서 활동할 우수한 파워블로거들을 상시로 사이트를 통해서 모집하고 있다.

이지데이 개요
여성 포털 이지데이(www.ezday.co.kr)는 2002년 7월 개인정보관리&그룹웨어 사이트로 출범, 2003년 온라인 가계부 서비스를 시작으로 여성, 가계부, 쇼핑, 바탕화면, 다이어리, 좋은글, 꿈해몽, 엔조이, 음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보포털이며, 현재 400만 회원과 일 페이지뷰 600만을 기록하는 여성 포털 1위 사이트이다.

이지데이소비자홈: http://www.ezday.co.kr/consumer/home.html

웹사이트: http://www.ezday.co.kr

연락처

이지데이 기획실 홍보담당 이태주실장 02-323-5144 홍보대행 디딤커뮤니케이션 이정미 대리 02-830-718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