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교육용 게임 ‘팍스하나’로 차세대 시스템 준비

서울--(뉴스와이어)--하나은행(은행장 김정태 www.hanabank.com)은 오는 5월 가동 예정인 차세대 프로젝트에 대비하여『팍스하나(PaxHana)』라고 불리는 교육용 게임을 활용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하고 있다고 밝혔다.

『팍스하나』는 새롭게 바뀌는 업무절차와 전산화면에 대한 교육을 위해 개발된 게임 기반의 교육시스템이다. 직원들은 『팍스하나』를 통해 새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습득하여 고객에게 보다 나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게임 기반의 교육은 하나은행 전 직원을 700여개의 팀으로 구성하여 팀별 경쟁을 통해 진행된다. 직원들은 매일 40분 동안 PC를 통해 『팍스하나』에 접속해 문제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새로운 시스템을 익히고 있다.

또 이 시스템은 차세대 교육뿐 아니라 조직문화 활성화 및 팀워크 증진에도 기여를 하고 있다. 기존 사이버교육은 주로 하급직원 중심으로 진행됐지만 『팍스하나』는 신입행원부터 지점장까지 모두 참여한다. 젊은 행원들은 게임 속의 대화창을 통해 지점장과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대화를 나누고, 지점장들은 단순한 격려 차원을 넘어 게임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게임 아이템을 분배하는 역할을 통해 직원들의 교육 수행을 도우면서 자연스럽게 지점 내 팀웍과 분위기가 활성화되는 효과를 맛보고 있다.

한편 교육비용 측면에서도 기존 집합연수나 사이버연수 등에 비해 효과가 뛰어나다. 1만여명의 직원을 한달간 매일 40분씩 교육시키기 위해서는 수십억원의 비용이 소요되지만 『팍스하나』를 통한 교육은 수억원 정도의 비용으로 팀 참여율 100%, 개인 참여율 99%라는 경이적인 반응을 나타내고 있다.

지난 2007년 7월에 시작된 하나은행 차세대 프로젝트는 상품처리시스템, 통합인터넷뱅킹시스템, 전략적경영관리시스템 등 은행 시스템을 전면적으로 재구축하는 것으로 이를 통해 하나은행의 마케팅 및 영업 역량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하나은행 개요
KEB하나은행은 1971년 6월 한국투자금융으로 설립된 이후 최초의 민간금융기관에서 국내 3대 은행으로 발전하였다. KEB하나은행은 폭넓은 기반의 고객에게 장기적 관점에서의 만족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소통과 일관된 경영활동으로 견고한 신뢰관계를 만들어 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abank.com

연락처

하나은행 차세대인수지원부 박호경 차장 331-382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