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트라고 후3축 덤프트럭 출시
이번에 출시한 ‘트라고 후3축 24톤 덤프트럭’은 전후 축간거리가 기존 ‘25.5톤 덤프트럭’에 비해 300mm 짧아져, 차량의 회전반경을 최소화함으로써 공사현장 등에서 작업하는 덤프트럭의 기동성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
‘트라고 후3축 24톤 덤프트럭’에 장착된 동급 최고 수준의 440마력 파워텍 엔진을 장착했고, 화물 미적재시 2개축의 뒷바퀴만 사용하는 ‘후1축 리프팅 시스템’을 적용해 2.18km/ℓ의 경제성 높은 연비를 이끌어냈다.
또한, 건축 폐기물 공사현장에 적합한 커버타입의 덤핑실린더와 내구성을 강화한 골조타입의 적재함을 신규로 적용했다.
국내 대형 덤프트럭의 산업수요는 ‘07년 3,638대, ‘08년 2,547대로 이 중 후3축 덤프트럭은 각각 8%, 5%의 비중을 차지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향후 기동성과 경제성이 높은 ‘후3축 덤프트럭’의 비중이 높아질 것”이라며 “이번 트라고 후3축 24톤 덤프트럭 출시로 덤프트럭 시장에서 현대차의 위치를 확고히 다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는 19일(木)까지 전국 주요 도시의 건설 폐기물 수송업체, 공사현장 등을 순회하며 ‘트라고 후3축 덤프트럭’의 전시 및 시승행사를 열어, 제품의 상품성과 우수성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가격은 1억 4160만원 ~ 1억 4390만원이다.
※ 후3축 덤프트럭 - ‘8X4 덤프트럭’(바퀴가 총 8개이며 그 중 4개가 구동을 담당하는 방식)이 주종을 이루는 20톤 이상 ‘초대형 덤프트럭’의 일종으로, 총 8개의 바퀴 중 3개축 6개의 뒷바퀴가 구동을 담당하는 방식을 채택한 덤프트럭
현대자동차 개요
현대자동차는 국내 최초로 독자 모델 포니를 개발하며 대한민국 자동차 산업의 선구자 역할을 해왔다. 세계 200여 개국에 자동차를 수출하고 글로벌 생산기지를 건설해 세계적인 자동차 메이커로 자리매김했다. 세계 최초 양산형 수소차를 출시하고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를 론칭해 시장을 확대하는 한편, 선도적 자율주행과 커넥티비티 기술을 바탕으로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견인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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