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농업기술원, 화이트데이에 우리 장미와 함께 사랑의 마음을 전하세요

뉴스 제공
경기도농업기술원
2009-03-13 12:02
화성--(뉴스와이어)--경기도농업기술원은 화이트데이(3월14일)를 맞아 자체 개발한 장미꽃을 나눠주며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이벤트를 3월 13일 펼친다.

농업기술원은 자체 개발한 장미 500송이를 도내 화훼농가에서 구입해 직접포장한 후 남자직원들에게 나눠주어 사랑하는 아내와 연인에게 화이트데이 선물로 선사토록 해 경기도 자체 육성 장미를 홍보한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이 육성한 장미 중 「그린뷰티」는 우리나라 최초로 해외에서 로열티를 받는 장미이며, 「오렌지플래시」는 연한오렌지색 꽃으로 고상하고 꽃모양이 매우 아름답고 꽃수명이 길어 국내 육성 장미 중 소비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꽃이다.

현재 「그린뷰티」, 「오렌지플래시」, 「퓨어하트」와 「러빙유」품종은 국내 화훼농가에 보급되어 재배하고 있어 꽃시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장미는 한 품종을 개발하기 위해서 한 해 동안 인공교배를 통해서 결실된 30,000개의 종자 가운데 우수 종자를 선택해 전문 육종기술을 갖춘 많은 인력과 시간을 투자해야 하며 5~7년 후 품종으로 육성된다. 이처럼 우리 장미에는 값지고 소중한 사랑만큼 정성과 의미가 가득 담겨 있다.

도 관계자는 사랑을 전하는 화이트데이에 우리나라에서 개발한 장미꽃으로 사랑의 의미를 담아 소중한 마음을 전하고 우리 장미 소비촉진에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nongup.gyeonggi.go.kr

연락처

경기도농업기술원 기획공보팀 031-229-58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