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병규씨 소유 주택 경매 나와

뉴스 제공
지지옥션
2009-03-16 10:38
서울--(뉴스와이어)--연예인 응원단 구설수와 도박혐의 유죄선고에 이어 최근 사기혐의로 피소된 방송인 강병규씨 소유 주택이 경매 절차를 밝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부동산경매전문업체 지지옥션(www.ggi.co.kr)에 따르면 강씨 소유인 서초동 아크로비스타 (전용면적 174.78㎡/분양면적 224.79㎡)가 지난 2월 2일 경매개시결정이 났다. 경매개시결정이란 채권자의 경매 신청이 받아들여져 채무자의 부동산을 강제 압류하고 경매절차 중이라는 것을 등기에 공시하는 것이다. 강씨의 이 주상복합 아파트는 국민은행 시세로 24억원가량이다.

채권자는 우리은행이며 대출총액은 강씨가 2004년 이 주택을 구매할 당시를 비롯해 2008년까지 모두 5회 빌린 대출금을 합해 22억이 넘는다. 우리은행 외에도 외국계 자동차 리스회사에서도 비슷한 시기에 5천9백만원을 청구하는 중복 경매를 신청했다.

현재 이 주택의 등기부등본에는 이들 채권자 외에도 수개의 금융사와 카드사가 채권자로 등재되어 있다. 경매절차 상 6~7월경이면 첫 입찰 일자가 잡힐 것으로 예상되며 채권자들의 청구금액이 커 취하가능성이 희박해 보인다.

지지옥션 개요
경매 투자 정보 선두 기업 지지옥션은 1983년 국내 최초로 법원부동산 경매정보 일간지를 창간, 현재 최다 독자 및 인터넷 유료 고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전국 법원에서 진행되는 모든 경매 물건을 취재, 현장 정보를 첨가하여 정확하고 심도 있는 정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통계분석 자료는 관공서, 금융기관, 학계에 법원 경매 표준 자료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현재는 경매예정물건, 컨설팅, 경락잔금대출, 공동투자, 경매방송, 공매대행 서비스 등을 통하여 경매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ggi.co.kr

연락처

지지옥션 홍보팀장 강은 02)711-9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