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콥스 크릭 세인트 휴고 카베네 쇼비뇽, ‘코리아 와인 챌린지’ 호주 레드 와인 부문 트로피 수상

서울--(뉴스와이어)--페르노리카 코리아(대표: 프랭크 라뻬르)의 No.1 호주 와인 제이콥스 크릭 세인트 휴고 카베네 쇼비뇽 2005 (Jacob’s Creek St. Hugo Cabernet Sauvignon 2005)가 지난 2월 ‘코리아 와인 챌린지 2009’가 주최하는 호주 레드 와인 부문에서 트로피를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제이콥스 크릭은 호주에서 가장 많이 수출되는 호주 No. 1 와인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맛으로 전세계 와인 애호가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이번에 영예를 차지한 세인트 휴고 카베네 쇼비뇽 2005는 쿠나와라 카베네 쇼비뇽의 부드러운 질감과 세련된 맛을 잘 표현하고 있으며 호주 와인의 스타일리시한 면모를 보여준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세인트 휴고 카베네 쇼비뇽 2005는 잘 익은 블랙베리와 카시스, 체리와 스파이시한 오크의 잘 조화되면서도 복잡한 향과 풍부하고 진한 감초의 특성을 나타내며, 닭고기나 해산물과도 잘 어울린다.

올해 5회째를 맞이한 코리아 와인 챌린지(Korea Wine Challenge)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와인을 선정하는 대한민국 유일의 와인 경쟁 대회로, 올해에는 총 15개국의 784종의 와인이 출품되어 뜨거운 경합을 벌였다. 호주 레드와인 부문에는 100여종이 출품되었으며 결승에 오른 13종 중 제이콥스 크릭 세인트 휴고 카베네 쇼비뇽 2005가 트로피의 영광을 차지했다.

이번 심사에는 소믈리에, 와인 칼럼니스트, 와인 업계 종사자 등 와인 전문가들로 구성된 해외 심사위원 4명, 국내 심사위원 33명이 참여해 9일간 심사를 진행했으며, 트로피 와인의 경우 수입국, 포도 품종, 빈티지 등의 기본 자료가 전혀 제공되지 않은 채 오직 맛으로만 평가됐다.

[코리아 와인 챌린지 2009]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와인을 선정하는 대한민국 유일의 와인 경쟁 대회로 제 5회 대회가 지난 2월 16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종로구 부암동 보르도와인아카데미에서 열렸다. 국내에서 열리는 국제 규모의 와인 경쟁대회로서는 유일하며 레드 화이트, 전체 레드 (호주, 칠레 제외), 칠레 레드, 호주 레드, 스파클링 와인 총 5개 부문으로 나누어 트로피를 결정한다.

[Jacob’s Creek 소개]

제이콥스 크릭은 전세계 65개국에서 하루 200만 잔 (33만병) 소비되고 있으며 연간 8400만병 판매되는 호주 No.1 와인 브랜드로 2007년까지 전세계에서 열리는 와인대회에 참가해 3500개 이상의 메달 및 트로피를 수상했다.

또한 제이콥스 크릭은 남 호주 여러 지역에서 양질의 포도를 수확하여 와인을 제조하며 한 지역에서만 수확할 때 해마다 생기는 맛의 차이를 극복하여 최상의 와인을 제공하고 있다. 수 년간 셀러에 보관하지 않고도 마시기 쉽고 과일 향이 풍부한 우수한 품질의 와인이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개요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와인&스피릿 분야의 세계적 선두주자인 페르노리카(Pernod Ricard) 그룹의 한국 법인으로서, 전세계 대표적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인 ‘발렌타인’, ‘시바스 리갈’, ‘로얄살루트, 싱글몰트 위스키 ‘더글렌리벳’과 ‘아벨라워’, 프리미엄 화이트 스피릿인 ‘앱솔루트 보드카’, 크래프트 진 ‘몽키 47’, ‘키노비’, ‘말피’ 그리고, 런던의 상징인 프리미엄 진 ‘비피터’, 아이리쉬 위스키 ‘제임슨’, 아이리쉬 싱글 팟 스틸 위스키 ‘레드브레스트’, 크래프트 버번 위스키 ‘레빗홀’과 리큐르 ‘깔루아’와 ‘말리부’, 프리미엄 샴페인 ‘페리에 주에’와 ‘멈’ 등을 판매하고 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책임음주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먹고, 쉬고, 수분충전 (Eat, Pause and Hydrate)’ 및 ‘#유쾌한 시간을 기억하세요(#Make Memories, Not Hangovers)’ 디지털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지속적으로 책임음주 캠페인을 펼쳐왔다. 또한, 한국 전통 문화 보존을 위해 2002년부터 국립국악중고등학교와 협업해 ‘페르노리카코리아 국악 장학사업’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이 같은 문화예술 발전 및 대중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2020 문화예술후원 우수기관 인증’을 받은 바 있다. 한편, 페르노리카 그룹은 전 세계 약 1만9000명의 직원이 유엔 지속 가능 발전 목표(UN SDGs)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페르노리카의 ‘2030 지속가능 로드맵 (S&R Roadmap)’을 엄격히 지키며 지속 가능한 발전과 책임 있는 소비를 향한 강한 의지와 신념을 가지고 있다. 이에 기반해 페르노리카는 UN의 Global Compact LEAD 기업으로 지속가능성을 선두하고 있는 기업이며, 기업가 정신, 상호 믿음, 엄격한 윤리 의식을 토대로 경영에 임하며, 이 세가지 가치를 회사 발전의 밑거름으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ernod-ricard-korea.com

연락처

페르노리카 코리아 홍보팀 유호성 부장/손소희 02-3466-5790/5791
KPR 최미현 과장/김민선 AE 02-3406-2287/2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