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야구 멕시코를 이기다...시청률 10.3%

뉴스 제공
TNmS
2009-03-17 08:55
서울--(뉴스와이어)--TNS미디어코리아(대표:민경숙)의 조사에 의하면, SBS에서 중계한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WBC) 본선 경기인 대한민국과 멕시코 경기 중계 프로그램의 시청률은 10.3%로, 동 시간대(월요일 11:50-15:58) 최근 4주 평균 시청률 1.2%보다 무려 9.1% 높게 나타났다.

초반 부진을 씻고 대한민국이 2회 말 이범호의 통쾌한 솔로 홈런이 작렬한 시점의 순간 시청률은 8.8%, 이후 역전의 발판을 세운 4회 말 김태균의 솔로 홈런이 작렬한 시점의 순간 시청률은 10.8%, 멕시코와의 점수차를 벌리기 시작한 5회 말 고영민의 솔로 홈런이 작렬한 시점의 순간 시청률은 11.9%로 나타났다.

성연령별로 살펴보면, 남자60대 이상이 11.7%로 가장 많이 시청하였으며, 그 다음으로 여자60대 이상(6.7%), 남자50대(5.1%) 순으로 많이 시청하였다. 특히 남자60대 이상의 경우에는 동 시간대 최근 4주 평균 시청률 0.8% 보다 무려 10.9% 높게 나타났다.

한편, 2009 WBC멕시코 전 시청률(10.3%)은 지금까지 중계된 2009 WBC 경기 중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일본과의 예선 첫 경기(3월 7일, SBS중계) 시청률 14.2% 보다는 3.9%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이번 멕시코 전은 케이블 스포츠 채널인 Xports에서도 동시 중계되었으며, Xports 중계 멕시코 전 시청률은 2.769%, Xports 하루 전체 시청률은 1.322%로 케이블 채널 시청률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케이블 가입 가구, 전국 기준)

TNmS 개요
TNmS는 영국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의 미디어 측정 회사인 Kantar Media와 기술 제휴한 한국 자본 100%의 국내 회사로, 공중파와 지역방송·케이블·SkyLife·MSO별 시청률 조사는 물론, 지상파DMB KT QOOK TV 시청률 조사회사로 단독 선정되어 미디어 조사 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tnms.tv

연락처

분석마케팅팀 임정우 과장 02-485-0094(1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