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2회 청계천 JOB FAIR 개최

서울--(뉴스와이어)--노동부와 서울시, 대학취업지원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취업포털 커리어(www.career.co.kr)가 주관하는 ‘제12회 청계천 JOB FAIR’가 오는 21일에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지난 제 11회 청계천 잡페어에 이어 ‘사회적일자리 채용박람회’를 동시 개최한다. 한국YMCA전국연맹, 한국소비자평가연대 등 사회적일자리 창출사업에 참여하는 18개 기관이 참가해 사회서비스 분야에서 지속적인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사회적 일자리뿐 아니라 우량 중소기업 23개사도 참가해 기계기술영업·웹디자인 등에서 일할 구직자를 대상으로 현장면접을 실시한다.

취업프로그램으로는 삼성테스코와 한화그룹 등 대기업 인사담당자의 다대다(多對多) 모의면접과 한국청소년교육문화협회의 영어 모의면접을 동시 실시하여 취업준비생들이 면접을 대비하는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이외에도 롯데백화점 채용설명회가 진행되며, 현 KBS TV 뉴스광장 진행자인 김은성 앵커의 ‘마음을 사로잡는 취업스피치’ 특강 등을 실시함으로써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층 구직자에게 도움을 줄 예정이다.

모의면접 및 특강 참가 신청은 행사 홈페이지(http://jobfair.or.kr)를 통해 할 수 있다.

부대행사로는 동아방송예술대학의 ‘뮤지컬 공연’과 ‘재즈음악 경연대회’가 열려 참가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장의성 서울지방노동청장은 “지난 달 개최된 제11회 청계천 잡페어를 통해 170명의 구직자가 일자리를 찾았다”며 “이번 청계천 잡페어에서도 어려운 여건 속에 많은 구직자들이 청계천 잡페어를 통해 일자리를 찾고 취업의지를 북돋우는 계기 될 것”이라고 밝혔다.

커리어넷 개요
커리어넷은 2003년 11월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사내 벤처로 취업시장에 첫 진출한 이래 최단 기간 방문자 수 300만 돌파, 최단 기간 매출액 100억 달성 등의 성과를 올리며 취업포털 업계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고 있다. 현재 커리어, 잡링크, 다음취업센터, 네이버취업센터 등 국내 최대의 멀티포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그 영역을 해외로 넓혀 The Network와의 제휴를 통해 해외 채용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이 외에도 솔루션, 교육사업, HR마케팅 등 취업 관련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areer.co.kr

연락처

커리어 홍보팀 권선경 02-2006-6153

이 보도자료는 커리어넷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