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기술 보유자의 창업등용문, 기술창업학교 모집
중소기업청(청장, 홍석우)은 금년도 『기술(주말)창업학교』지원계획을 발표하고 우수 기술력을 가진 예비창업자들을 발굴하여 창업교육과 함께 사업화 연계 등을 통하여 성공적인 기술창업을 지원할 『기술(주말)창업학교』운영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술(주말)창업학교에서는 창업절차·회계 등 기본교육과 함께 개인별 수준에 맞는 창업계획 수립, 창업법규, 자금조달 방법에 이르는 맞춤형 교육과 모의창업, 비즈니스 플랜 등 실전 중심의 창업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예비창업자에 대한 맞춤형 기술지도를 위해 각 분야별로 대학교수 등의 멘토를 지정하여 운영한다.
또한, 예비창업자가 보유한 우수 기술에 대해서는 기술보증기금으로부터 기술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기술평가비용을 지원한다.
특히, 금년부터는 『기술창업학교』 뿐만아니라, 주중 근무시간을 이용할 수 없는 직장인 예비창업자를 위해 지역별로 주말창업학교를 운영하는 한편, 공예, 디자인, 지식서비스, 신성장동력산업 등 특화분야 창업학교 개설 시 우선 지원한다.
지난 '05년 시작된 기술창업학교는 총 1,187명이 수료하고 이중 599명(50.5%)이 창업에 성공한 바 있다.
예비창업자의 준비된 창업을 통한 성공적 창업을 목적으로 하는 『기술(주말)창업학교』운영기관은 다음의 요건을 갖춘 기관이 3.27(금)까지 신청하면 된다.
① 과정운영에 필요한 인력, 공간 등 인프라 보유
② 교육 수료생에 대한 창업보육센터 입주 연계, 경영·기술지원 등 창업지원 기능 보유
③ 중소·벤처 창업 및 경영분야 교육경험과 역량 있는 전문 멘토 10인 이상 확보
선정된 『기술(주말)창업학교』 운영기관에는 강사비, 운영비 등 50백만원 내외의 정부지원금이 지급되며, 운영기관에서 교육생을 모집하여 5월부터 강좌를 개설한다.
웹사이트: http://www.mss.go.kr/site/smba/main.do
연락처
중소기업청 창업진흥과 주무관 이호준(042-481-8906)
-
2021년 1월 24일 1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