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소방본부, 소화용수 공급을 위한 임시저수조(Water tender) 제작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 소방본부(본부장 王在燮)가 가뭄이 지속되면서 식수 및 생활용수 등 물 부족 사태를 빚고 있는 가운데 대형 산불발생시 신속한 급수체계 유지로 산림 연접지역의 주택 연소확대 방지는 물론, 초기 산불진압에 만전을 기하고자 산불진화용 임시저수조를 제작, 강릉·동해·속초·삼척 등 영동지역 소방관서에 1개씩을 비치하였으며 앞으로 6개를 추가 제작·배치한다고 밝혔다.

임시저수조(Water tender) 는 1개의 무게가 50㎏으로 쉽게 운반이 가능하고(어른 2명) 접이식으로 제작되어 소방차량에 적재 이동이 용이하다. 특히 개별 12톤까지 저수능력을 충당할 수 있어, 소방펌프차 3대분의 급수를 지원 할 수 있다.

또한 소방용수시설이 부족한 고지대·산간계곡의 소화용수 대체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산불발생시 소방차 진입 불가 지역에 설치·활용하는 등 신속한 소화용수 공급에 월활을 기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방호구조과 예방계 033) 249-514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