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BS 취업지원센터’ 개소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는 부산은행 주관으로 3월 18일(수) 10:00 부산은행 대연동지점(2층)에서 ‘BS 부산은행 취업지원센터’를 개소한다.

부산시장을 비롯한 교육감, 부산지방노동청장,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부산경영자총협회 회장, 부산은행장 및 부산일보 사장 등 주요내빈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열고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 일자리 창출과 일자리 나누기 사업에 참여하는 분위기를 확산하여 그 공감대를 형성시켜 나갈 예정이다.

센터장, 실장, 전문취업상담사 2명 등 총 5명의 인원으로 구성되는 ‘BS 취업지원센터’는 부산은행이 시설을 지원하고 부산진 여성인력개발센터가 운영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주요시설로는 취업상담 창구인 서비스카운터, 기업상시채용창구, 집단상담실, 세미나실 및 정보검색코너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중 세미나실에서는 10~30인 규모의 직업훈련과 각종 행사가 가능하고, 집단상담실에서 별도의 진행강사를 배치하여 집단상담프로그램을 진행해 갈 예정이다.

또한 구인 · 구직자 매칭, 취업클리닉 및 직업훈련, 일자리 창출지원 등 취업지원센터운영 프로그램과 함께 거래기업체와 취업지원센터 업무연계 프로그램을 신설하여 각 영업점에서 취업지원센터 홍보, 구인업체 사전 수요조사 실시, 콜센터 상담원 양성프로그램 개발도 추진하며 구인 · 구직자 만남의 날 행사와 채용박람회를 주관하는 등 이벤트 행사 서비스도 제공한다.

한편 부산시는 지난 2월 20일(금) 부산일보 강당에서 부산시장, 부산일보사장, 부산지방노동청장과 협약식을 체결하고 잡세어링 사업추진에 공동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하였으며, 이와 관련하여 부산은행에서도 올해 1월 청년인턴 30명 채용을 완료하고 3월중으로 100명의 청년인턴과 30명의 신입행원 우선 채용, 하반기까지 청년인턴 170명과 80명의 신입행원도 추가로 채용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노사정책과 051-888-487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