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신촌~낙가동간 도로 개설공사 추진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시장 남상우)는 신촌~낙가동(용암동)간 도로 개설공사를 추진한다.

시는 26억8천7백만원을 투자하여 거리 611m, 폭 15m의 2차선으로 이달에 착공하여 올 12월 준공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사업 내용으로는 도로 아스콘 포장, 하수도박스 및 인도설치와 자연환경 보존을 위해 보살사 진입로(버스종점~보살사) 고목나무 활용 중앙분리대를 설치(100m)할 계획이다.

이에앞서 시는 이번 도로개설 지역에 대해 지난 2004년부터 2008년까지 4년에 걸쳐 13억원을 들여 보상을 마무리 했다.

특히 용암동 보살사를 찾는 외래 관광객의 교통통행의 편리를 제공하고 청주 동부 끝인 이 지역 주민들의 교통 소통은 물론 지역 발전을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중부권 중핵도시 청주발전에 대비해 지역발전을 앞당겨 나갈 수 있도록 광역도로망 구축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도로과 시도시설담당 043-200-291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