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니스·VM웨어·퀘스트소프트웨어 공공기관 고객 초청 세미나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시스템 및 스토리지 관리 솔루션 제공 선두업체인 아크로니스 아시아(한국 담당 이건우 컨트리 매니저, www.acroniskorea.co.kr)는 오늘, 논현동 임페리얼 팰리스호텔 컨벤션 센터 6층 메그레즈 룸에서, 가상화 솔루션 선두업체인 VM웨어 (한국 지사장 현태호, www.vmware.com), 성능관리 솔루션 선두업체인 퀘스트소프트웨어 (대표 전완택, www.quest.kr)와 공동으로 공공기관 고객사 담당자들을 초청하여, 조직의 IT비용 절감과 대국민 정보 서비스의 연속성을 가능하게 하는 가상화기반의 통합 IT 서비스 방안을 제시하는 ‘아크로니스/VM웨어/퀘스트소프트웨어 공공기관 고객 초청 세미나’를 약 60개의 고객사 및 파트너사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각 분야에서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리더인 아크로니스와 VM웨어, 퀘스트소프트웨어 3사는 이번 공동세미나에서, 각 벤더의 전문 분야인 가상화 솔루션(VM웨어), 성능관리(퀘스트), 백업/복구(아크로니스)로 나누어, 비용효율적인 가상화(virtualization) 환경 구축과 운영체제(OS), 애플리케이션 및 전체 시스템 성능관리 방안, 기존 물리적 하드웨어 내 운영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의 가상화로의 신속한 마이그레이션 및 가상화 환경내의 운영 시스템전반 백업 구축 전략을 포함한 통합 비용절감 가상화 기반 IT 서비스 구축 방안을 공공분야 고객사들에게 제시하였다.

이와 함께, 아크로니스는 업계 표준의 백업 및 복구 솔루션인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Acronis True Image)’의 소개와 더불어, VM웨어가 제시하는 가상화 환경으로의 신속한 마이그레이션과 백업 전 과정을 시연하였으며, 퀘스트소프트웨어는 자사의 가상화 지원 성능관리 솔루션 포그라이트 제품의 시연을 펼쳐 참가자들의 호평을 얻었다.

본 행사를 기획한 아크로니스 아시아의 마케팅/채널담당 서호익상무는 "가상화는 비용절감을 위한 가장 효과적인 솔루션으로 지목되고 있다. 하지만 기존의 물리적 환경의 운영시스템을 가상화로 이전하는 것은 프로젝트성의 전문적인 노하우가 필요하다. 하지만 아크로니스 제품을 이용하면 손쉽게 가상화 기반으로 이전할 수 있다. 또한 가상화 환경에서도 발생할 수 있는 시스템 장애 및 다운타임에 대비하여 강력한 백업/복구 솔루션은 필수적인 요소이다. 특히나 예산상의 문제로 서버의 이중화에 대한 부담이 있는 조직에서는 아크로니스를 이용하여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다. 각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는 아크로니스, VM웨어, 퀘스트소프트웨어 3사는 유례없이 한자리에 모여 국내 공공분야 고객에게 좀더 실제적이고 효율적인 가상화 기반 IT서비스 구현 방안을 제시 하였으며 향후로도 산업군에 따라서 VM웨어와 함께 여타 IT 업체들과 함께 가상화 기반 효과적인 IT 서비스 구현 방안을 지속적으로 제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VM웨어 코리아의 채널담당 이문형이사는 "현재와 같은 세계적인 불경기에서 가상화는 기업의 IT 비용 절감을 위한 가장 강력한 기술로 손꼽히고 있다. 이번 SW벤더 3사 공동세미나는 많은 국내 공공 고객사들에게 효과적이고 강력한 가상화 환경의 구축을 위한 실제적인 솔루션을 시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퀘스트소프트웨어의 채널담당 양석운 이사는 "가상화 환경에서의 IT 인프라 성능관리는 물리적 환경에서보다 그 중요성이 더욱 크다. 이번 아크로니스와 VM웨어와의 공동 세미나는, 공공분야 고객들에게 향상된 가상화 시스템 모니터링을 통한 성능관리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acroniskorea.co.kr

연락처

아크로니스 한국 담당 서호익 마케팅/채널 상무 (02-501-1882)
커뮤니케이션 웨이브 송창민 과장 02-6414-65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