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야구, 숙적 일본을 누르고 4강 직행...시청률 18.4%

뉴스 제공
TNmS
2009-03-19 08:52
서울--(뉴스와이어)--TNS미디어코리아(대표:민경숙)의 조사에 의하면, KBS1, MBC, SBS에서 동시 중계한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WBC) 본선 2라운드 경기인 대한민국과 일본 전의 경기 시간대(11:59~15:34) 가구, 전국 시청률 합계는 18.4%로, 채널별 동 시간대(수요일 11:59~15:34) 최근 4주 평균 시청률 합계인 5.2%보다 무려 13.2% 높게 나타났다.

채널별로는 MBC가 7.4%로 가장 높았고, KBS1이 6.8%, SBS가 4.2%의 시청률을 보였다.

경기가 진행될수록 시청률은 상승하여, 마무리 임창용이 이와무라 아키노리를 삼진으로 돌려세우고 경기를 끝낸 15시 31분의 순간 시청률 합계가 23.6%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성연령별로 살펴보면, 남자60대 이상의 시청률 합계가 20.9%로 가장 높았으며, 그 다음으로 남자50대(10.1%), 여자40대(8.3%) 순으로 많이 시청하였다. 특히 남자60대 이상의 경우에는 동 시간대 최근 4주

평균 시청률 4.9%보다 무려 15.1% 높게 나타났다.

한편 이번 일본 전은 케이블 스포츠 채널인 Xports에서도 생방송으로 동시 중계되었으며, Xports의 경기 시간대 케이블가구, 전국의 케이블채널 내 점유율은 12.46%로 케이블 채널 1위를 차지하였다.

TNmS 개요
TNmS는 영국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의 미디어 측정 회사인 Kantar Media와 기술 제휴한 한국 자본 100%의 국내 회사로, 공중파와 지역방송·케이블·SkyLife·MSO별 시청률 조사는 물론, 지상파DMB KT QOOK TV 시청률 조사회사로 단독 선정되어 미디어 조사 업계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tnms.tv

연락처

분석마케팅팀 임정우 과장 02-2224-1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