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각종 건설공사 현장 가설사무실의 디자인 개선으로 도시미관 증진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내 곳곳에 산재되어 있는 공사현장의 가설사무실이 대부분 콘테이너, 조립식판넬 등으로 미관이 불량하고 주변 환경과도 어울리지 않아 도시경관을 해치고 있는 실정이다.

이를 해소키 위하여 서울시에서는 공사현장사무실의 디자인을 개선하여 경관 건축물 수준으로 바꾸기로 하고 8건의 표준 모델을 선정하였다.

현재 기 착공된 공사현장사무실은 리모델링을 추진하여 미관을 개선하고, 금년도에 착공되는 공사의 현장사무실은 개선된 표준모델을 적용하여 신축토록하며, 향후 새로 추진되는 공사의 현장사무실은 일정수준 이상의 디자인이 향상된 건축물로 짓도록 하였다.

또한 작업인부 숙소, 자재창고 등도 대부분 콘테이너박스를 사용하고 있으나 디자인이 개선된 가설사무실로 탈바꿈하여 도시경관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나가기로 했다.

나아가서 공사장 가림막도 EGI휀스, 천막 설치 등 회색 일변도에서 벗어나 주변과 어울리는 그림이나 친환경소재 실사사진 등을 부착하여 보행환경을 개선토록 하였으며, 공사장내 임시 이동시설인 안전휀스 등은 심플하고 깨끗한 디자인으로 개선하여 현장에 적용함으로써 디자인 수도서울에 어울리게 디자인개선을 추진해 나가도록 하였다.

앞으로 대학생 및 시민의 디자인 공모 등을 통하여 공사현장의 가시설물 디자인을 계속적으로 개선토록 하겠으며, 서울시가 앞장서서 표준모델안을 개발하여 전국으로 확산시키도록 할 계획이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청 도시기반시설본부 시설안전국 토목부장 이광세 02-3708-254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