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전국 최초 이동버스 현장방문 주부 재취업 지원 실시
계속되는 경제난으로 일자리를 찾는 주부들이 늘고 있지만 필요한 정보습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부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
쾌적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취업상담이 가능하도록 34인승 버스 내부 구조를 변경하였고, 그 안에 설치된 Job Cafe에서 필요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Job Cafe에서는 직업적성검사, 취·창업 컨설팅, 구직자 등록, 취업 및 직업교육 프로그램 홍보 자료를 제공한다.
취업상담 이동버스는 전문 직업상담사와 취업설계사 등 5명이 탑승하고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상담시간: 오전 10시 30분~오후 5시) 연중 운행한다.
버스 내에는 무선인터넷과 전산장비를 갖추고 여성인력개발기관에서 현재 진행하고 있는 직업훈련 프로그램에 대한 홍보와 1:1 맞춤형 취업상담이 가능하며, 현장에서 바로 구직등록이 가능하다.
운행 노선 등 이용 문의는 서울여성능력개발원(☎02-460-2340~4, http://wrd.seoulwomen.or.kr)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취업상담 이동버스는 정보제공 및 취업상담뿐 아니라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에 대한 두려움, 직장내 애로사항 등을 상담할 수 있는 공간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일자리 부르릉 서비스’는 3.23일 오후 2시 서울광장에서 발대식을 가진 후, 본격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발대식에는 여성부장관, 국회의원(여성위원회), 시의회 의장 및 보건복지위원장, 여성단체 대표, 일자리를 찾는 여성, 언론사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여하는 가운데 취업에 관심있는 여성들에게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청 여성가족정책관 여성정책담당관 김용복 02-3707-9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