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마트카드, 대학 캠퍼스에 T-money 결제 서비스 확대

뉴스 제공
한국스마트카드
2009-03-23 09:44
서울--(뉴스와이어)--#1 숙명여대에 다니는 이민지(25) 양은 요즘 캠퍼스 생활이 즐겁기만 하다. 이민지 양은 현금 한푼 없이도 T-money 결제 기능이 탑재된 모바일 학생증으로 학생식당에서 점심을 먹고 교내서점에 들러 토익 문제집을 구입한다. 또 수업이 없는 시간을 이용해 도서관 복사기로 수업에 참고할 자료를 복사하고 리포트를 출력하고, 기숙사 빨래방을 이용할 때도 현금 대신 세탁기에 부착된 T-money 단말기에 학생증을 태그하는 것으로 요금 결제를 끝낸다. 도서관 무인사물함을 이용할 때도 T-money로 간편하게 결제한다. 이민지 양에게 T-money 결제 기능이 탑재된 모바일 학생증은 캠퍼스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이 되고 있다.

#2 동국대생 조한식(23) 군은 T-money 결제 기능이 탑재된 학생증을 이용해 캠퍼스 내 서점과 교내식당, 매점 등을 이용하고 있다. 조한식 군은 T-money 결제 기능이 탑재된 학생증 하나로 캠퍼스 내 편의시설은 물론 지하철과 버스, 택시 이용, 캠퍼스 밖의 각종 편의점과 PC방, 서점, 자판기 등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다. 조한식 군은 요즘 현금을 따로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다고 말한다.

대학생들의 대학 캠퍼스 결제 문화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최근 대학 캠퍼스에 T-money 결제 기능을 탑재한 학생증을 발급하고, 캠퍼스 내 각종 편의시설에 T-money 결제시스템을 도입하는 대학들이 늘어나면서 캠퍼스에서 지갑과 현금이 점차 사라지고 있다.

T-money 선불카드 발행사인 한국스마트카드(대표 김정근)는 최근 숙명여자대학교의 각종 편의시설물에 T-money 결제시스템을 구축하고 T-money 기능이 탑재된 모바일 학생증과 T-money 선불카드를 이용한 결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3월 초 서비스를 시작한 T-money 결제시스템은 숙명여대 캠퍼스 내 식당과 자판기, 기숙사 빨래방, 복사기와 프린터, 무인사물함에 설치돼 학생들에게 편리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스마트카드가 T-money 결제시스템을 구축하거나 T-money 결제 기능을 탑재한 학생증을 발급한 대학은 고려대, 경희대, 한양대, 인하대 등 서울과 경인지역 소재 약 20개 대학에 달한다. 현재까지 약 15만장의 T-money 학생증이 발급됐다. 또한 숙명여대와 동국대처럼 T-money 결제 기능이 탑재된 학생증을 도입하거나 캠퍼스 내 각종 편의시설물에 T-money 결제시스템을 도입하는 대학도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한국스마트카드는 학생들이 현금 없이도 간편하게 대학 내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 때문에 T-money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는 대학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한국스마트카드 제휴사업팀 김정열 팀장은 “대학 캠퍼스에 보급된 T-money 유통결제 시스템으로 학생들은 학생증 하나로 캠퍼스 내에서 간편하게 편의시설을 이용 할 수 있고, 캠퍼스 밖에서도 대중교통과 다양한 유통가맹점에서 손쉽고 편리한 이용이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또한 김정열 팀장은 “향후 T-money 서비스 지역 내에 위치한 모든 대학에 T-money 기능이 탑재된 학생증과 결제시스템 도입을 목표로 사업을 확대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재 T-money 선불카드는 캠퍼스 내 편의시설 결제를 포함해 공공주차장, 공공시설 등의 공공분야와 편의점, PC방, 자판기, 놀이공원(롯데월드), 서점(교보문고), 단체유료급식소, 스포츠시설 등 약 3만여개 유통가맹점으로 사용범위가 빠르게 넓어지고 있다. 또 SKT, KTF와의 제휴를 통해 3G폰 기반의 모바일 T-money 서비스를 시작했고, 모바일을 통한 자동충전, 인터넷에서의 결제 서비스 등 온-오프라인 전분야에 걸쳐 ‘교통카드 기능을 겸비한 선불 결제수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유통가맹점 확대에 따라 T-money 유통가맹점 결제 규모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한국스마트카드 개요
한국스마트카드는 모바일 시대를 맞아 교통 결제를 넘어 광범위한 일상에서 더 편리한 지불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04년 서울시 신교통시스템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수, 첨단 기술력과 운영 노하우를 국제적으로 인정받았으며 2008년 뉴질랜드, 2011년 콜롬비아 보고타에 진출한 이래 꾸준히 해외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특히 2013년에는 세계 최초로 후불 청구 방식의 ‘모바일 티머니(Mobile T-money)’를 선보이며 스마트 결제 서비스를 선도하고 있다. 한국스마트카드는 2014년 ‘고객’, ‘도전’, ‘상생협력’, ‘사회공헌’ 등을 4대 핵심 가치로 설정, 실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t-money.co.kr

연락처

프레인 최원석 02-3210-96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