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과 화웨이, 통신 IC 구매의향서 체결

뉴스 제공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프랑크푸르트증권거래소 IFX
2009-03-23 09:52
서울--(뉴스와이어)--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코리아 (대표이사 마티아스 루드비히) –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중국 화웨이 테크놀로지스 (Huawei Technologies)와 6,800만 달러 규모의 프레임워크 구매 계약에 대한 의향서 (LOI)를 체결했다. 최근 중국 기업 대표단의 유럽 순방의 중요한 부분인 이번 계약은 화웨이의 유선 및 무선 통신 시스템에 엔드-투-엔드 칩 솔루션을 공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인피니언은 화웨이에 CO (중앙 오피스) 솔루션, CPE (고객 댁내 장비) 및 모바일폰 플랫폼 분야의 반도체 솔루션을 공급할 예정이다.

이번 계약으로 화웨이 테크놀로지스는 2009년에 인피니언으로부터 6,800만 달러 규모의 반도체 솔루션을 구매할 예정이며, 첫번째 제품 선적은 이미 시작되었다. 이들 제품과 기술들로 화웨이는 첨단 정밀 시스템을 통신 시장에 공급할 것이다.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된 조인식에서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영업, 마케팅, 유통 사업부의 선임 부사장인 도미니크 빌로 (Dominik Bilo)씨는 “우리는 화웨이와 이번 계약을 체결하게 된 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화웨이와 인피니언은 매우 긍정적이고 지속적인 사업 협력 관계를 유지해오고 있으며, 마침내 첨단 기술과 통신 솔루션의 공급에 대한 계약을 체결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세계적인 경제 침체에도 불구하고 중국은 강력한 구매력으로 유럽 기업들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2월 첸 데밍 (Chen Deming) 상무부 장관이 이끄는 약 200명의 중국 기업가들로 구성된 기업 대표단이 독일, 스위스, 스페인, 영국을 순방했다. 이 대표단은 독일에서만 전자, 자동차, 기계 및 의료 분야의 기업들과 약 140억 달러 규모에 이르는 총 37개의 조달 계약을 체결했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개요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전력 시스템 및 IoT 분야 글로벌 반도체 리더다. 인피니언의 제품 및 솔루션은 탈탄소화 및 디지털화를 선도한다. 2023년 회계년도(9월 30일 마감) 기준 전 세계 약 5만8600명의 직원들과 함께 163억유로 매출을 달성하였다. 인피니언은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거래 심벌: IFX)와 미국 장외 시장 OTCQX International Premier (거래 심벌: IFNNY)에 등록돼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fineon.com

연락처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코리아 박은진 차장 02-3460-0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