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유일의 맨발 축제 스타트...에코힐링 선양 마사이마라톤대회 신청 접수 시작
올해로 네 번째를 맞는 마사이마라톤대회(조직위원장 조웅래 선양 회장)는 명실상부한 지구촌 유일의 국제적인 맨발축제로 자리잡았다. 지난해에는 세계 23개국에서 온 500명의 외국인을 포함해 총 5,000명의 참가자가 계족산에 모여 맨발마라톤의 즐거움을 만끽했다.
에코힐링선양 마사이마라톤은 단순히 걷고 뛰는 마라톤대회가 아니라 모든 참가자가 자연으로 돌아가 오감을 통해 웃고 즐기는 종합 문화축제이다.
이번 대회부터는 5km 맨발걷기 종목도 신설된다. 어린아이들과 함께 참가하는 가족들이 부담 없이 맨발걷기를 경험하고 지구촌 유일의 맨발축제에 동참하는 기회를 보다 넓게 제공하기 위함이다.
전년도에 많은 호응을 얻었던 숲속음악회, 사진전시회, 황토 머드팩, 아빠(여보) 업어주세요, 꽃길 이벤트, 전구간 130여개의 스피커에서 나오는 아름다운 음악 등 자연친화적 이벤트가 진행되며 이번 축제에서는 새로운 이벤트가 추가된다.
스트레스 측정기를 설치해 출발 전과 도착 후의 스트레스 수치를 측정함으로써 맨발로 숲속 황톳길을 걷고 달리는 것이 우리 몸에 얼마나 좋은지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또 각종 추억의 놀이와 전통공연,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행사가 마련되어 가정의 달 5월에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축제현장이 될 것이다.
에코힐링 기업철학을 실천하는 선양이 주최하고 대전광역시와 대덕구청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5,000명을 대상으로 참가 접수를 받는다. 운동량이 부족한 젊은이들의 참가를 적극 유도하기 위해 30세 미만 참가자에게는 참가비를 받지 않는다. 30세 이상 참가자에게는 1km당 1,000원씩 5,000원(5km) 또는 13,000원(13km)의 참가비를 받지만 참가비 전액은 문화체육예술 분야 꿈나무 육성 장학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지난 2월 5일부터 시작된 참가 신청 접수는! 4월 24일까지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선양마사이마라톤 홈페이지 (http://www.masaimarath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soju.co.kr
연락처
선양 기업문화팀 박경정 대리 042-537-2051(18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