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컬러, RAW 파일 캘리브레이션을 위한 스파이더큐브 발표
‘RAW’는 카메라의 이미지센서로 받아들여진 화상 데이터로서, JPEG와 같이 화질압축에 의한 손실이나 카메라내부 프로세싱에 의한 화이트밸런스, 각종 파라메터 값들이 적용되지 않아 촬영한 원본 데이터가 고스란히 살아있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디지털사진가들이 애용하고 있다.
하지만 ‘RAW’는 촬영 후 바로 PC로 띄워 볼 수 있는 JPEG와는 달리 포토샵이나 카메라제조사에서 제공하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통해 화이트밸런스, 콘트라스트, 색온도, 노출, 채도등을 조절해 주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이때 정확한 기준이 없으면 촬영 시 의도와는 전혀 다른 사진이 되기 쉽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그레이카드나 스파이더큐브와 같은 제품을 이용하면 작업시간과 노력을 줄이고, 보다 정확한 컬러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정육면체형태의 스파이더큐브는 촬영한번으로 하이라이트, 캐치라이트, 중간톤 응답 및 색온도와 절대흑색, 쉐도우 정보를 파악, 정확한 RAW보정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데이터컬러의 박동원 이사는 "많은 디지털사진가들이 RAW 촬영 후 컬러보정에 시간과 노력을 허비하면서도 정확한 색상을 얻지 못해 RAW 촬영을 포기하고 있는데 스파이더큐브가 확실한 해결책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오는 4월 9일부터 12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09 Photo & Imaging Show(국제 사진영상기자제전) 에서 데이터컬러는 스파이더큐브 신제품발표 및 HP, 에이조의 사진가용 모니터등 다양한 사진관련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컬러라임컨셉트그룹 개요
컬러라임컨셉트그룹은 Datacolor-ColorVision 및 Pantone 한국 공식수입공급사이다.
웹사이트: http://www.datacolor.kr
연락처
컬러라임컨셉트그룹 마케팅이사 박동원 070-7017-359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