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비전, NH농협 WEB 2.0 기반 웹메일시스템 구축

뉴스 제공
나라비전
2009-03-23 13:50
서울--(뉴스와이어)--웹 메일 솔루션 전문 개발업체인 나라비전 (대표 한이식 www.nara.co.kr)은 NH농협 중앙회 및 관련 계열사를 대상으로 서비스하는 "NH농협 통합 웹 메일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하였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나라비전에서 개발하고 NH농협 중앙회에서 위탁 운영하는 방식이며, 2008년 9월부터 약 4개월에 걸친 개발 기간과 2달 여간의 안정화 기간을 통해 구축되었다. NH농협 중앙회 메일 시스템은 내부 직원 20만 명을 포함한 전체 회원수가 120만 명으로, 기관 메일시스템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라고 할 수 있다.

나라비전에서 자체 개발한 메일엔진 Beehive v3.0은 NH농협 메일 시스템의 평균 1일 메일 송수신 양 100만 건 이상을 문제없이 송수신하여, 다시 한번 웹 메일 엔진으로서 성능의 우수함을 검증 받았다. 또한 2중화로 구성된 메일 시스템으로 365일 24시간 무중단 서비스로 운영되고 있다.

정보의 보안 문제가 중요시 되는 금융권의 특성을 고려하여 함께 구축 된 보안 기능은 국가정보원 인증 보안 모듈인 ARIA를 사용하여 고도 암호화 알고리즘을 적용하였다. NH농협 메일 시스템의 보안메일은 2008년 3월에 구축된 대한민국 공군 시스템에도 적용된 것으로, 공군의 내부에서도 메일의 보안성을 인정 한 제품이다.

속도와 안정성 외에도 최신 WEB 2.0 기술을 적용한 AJAX 기반으로 웹 상에서 자유로운 화면 구성이 가능하며, 다양한 부가 기능과 빠른 화면 전환으로 사용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NH농협 메일 시스템에 구축된 나라비전 KEBI Portal v2.0 웹 메일 솔루션은 빠른 처리속도, 시스템 안정성, 메일 사용의 편리성 그리고 메일 송수신의 보안성까지 검증되었으며, 외교통상부, 예금보험공사, 한국과학기술연구원(KAIST)에도 함께 구축되어 업계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나라비전 개요
나라비전은 300만 회원을 운영하는 웹 메일 서비스와 깨비 포털 솔루션 공급을 통해 확고한 입지를 굳혀 메일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하였다. 메일 업계에서는 최초로 전문고객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고객서비스 센터를 운용하여 공공기관과 교육기관에서 독보적인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미래를 보는 눈과 탁월한 기술 노하우로 모바일기반의 이메일 뿐만 아니라, 연계된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하여 고객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통합 커뮤니케이션 구축으로 전세계를 무대로 전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nara.co.kr

연락처

나라비전 홍보팀 임종선대리 02-6334-53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