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IT서포터즈 3기 활동 시작
특히, 2009년에는 경제난 극복에 일조하기 위해 사회적 비용 절감 활동과 중소기업 대상 IT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며, 일자리창출의 일환으로 지난 3월초 모집했던 ‘IT서포터즈 인턴사원’ 78명도 추가로 함께 활동할 예정이다.
세부적으로는 사회적 비용 절감을 위한 활동으로 금융결제원과 연계한 인터넷 뱅킹, 전자정부 활용 교육을 시행하고, 최근 경제위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을 위한 홈페이지 관리, IT활용 컨설팅을 시행할 계획이다.
또한, 작년 장애인고용촉진공단과 함께 진행했던 경제적 자립 지원을 위한 IT교육이나 전국 22개 폴리텍 대학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정보통신특강 등의 활동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노태석 KT 홈고객부문장은 “KT는 합병 등 경영환경과 시장의 변화 속에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며, “IT서포터즈의 IT나눔 활동은 우리나라가 지금의 경제난을 딛고, IT강국으로 다시 한번 도약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KT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인 IT서포터즈에 대해 서울대학교 조동성 교수는 “기업의 철학과 비전을 반영한 우수 사회공헌 활동”이라고 평가한 바 있으며, 2007년 한국자원봉사대상, 지속가능경영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했고, 2008년에는 대학생이 뽑은 가장 기억에 남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잡코리아)에 선정되기도 했다.
웹사이트: http://www.kt.com
연락처
KT 홍보실 언론홍보팀 박인순 02-730-6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