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뉴캐슬대, 27일 영국문화원에서 테솔(TESOL)설명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현정부의 영어교육 강화정책으로 어느 때보다 테솔(TESOL, Teachers of English to Speakers of Other Languages)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언어학 분야에서 세계적 권위를 자랑하는 영국 뉴캐슬대학교(Newcastle University)에서 (내한) 설명회를 갖는다.

주한 영국문화원은 오는 3월 27일 주한영국문화원에서 영국 뉴캐슬대학교 (Newcastle University) 크리스토퍼 젱스(Christopher Jenks, 사진) 교수가 ‘영국과 미국의 TESOL의 차이’에 대한 강연과 함께 뉴카슬대학교에서 제공하는 응용언어학, 테솔 분야 학위과정, 입학요건, 지원절차 등에 대한 설명회를 갖는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설명회를 진행하는 크리스토퍼 젱스 교수는 미국인으로 미국에서 학사, 석사를 마치고, 영국에서 박사학위를 취득 후 현재 영국 뉴캐슬대학교에서 교수로 재직 중이다.

영국 뉴캐슬대학교는 2009년 더 타임즈(The Times) 영국대학교 순위에서 언어학 분야 3위를 차지했으며, 2001년 영국정부의 연구실적평가에서 5A를 받은 최고 수준의 대학교이다.

국내에서 테솔 자격을 얻기 위한 교육과정은 숙명여대 한양대 단국대 한국외대 성균관대 등에 설치된 대학 테솔과정 커리큘럼을 이수하거나 사설교육기관에서 단기과정을 통해 테솔 수료증을 취득하는 방법이 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캐나다 호주 등지에서 해외 단기 과정이나 온라인 테솔 등도 등장하면서 일부 해외 대학이나 사설교육기관에서 수준이 낮은 테솔 자격증을 남발하는 경우도 빈번해지면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이 같은 부작용 때문에 최근 국내에서는 영어전문강사 선발자격으로 인수위 때부터 논란이 됐던 단순 테솔 이수자가 아닌 영미권 대학 영어관련 전공 석사학위 이상 소지자나 해외 영어교사 자격증 소지자로 제시되면서 다시금 전문적이고 전통적인 학위과정으로서 영미권 테솔 석사과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설명회 개요>
일시: 2009년 3월 27일 (금) 오후 6시 30분
장소: 주한영국문화원 미팅룸 A
내용: 영국과 미국의 TESOL교육의 차이
문의: 뉴카슬대학교 한국대표사무소 영국유학센터 (전화: 02-6052-1020)

영국유학센터 개요
영국유학센터는 영국유학전문 업체로, 2011, 2010,2008 주한영국문화원 영국전문유학원에서 1위를 차지했다. 유수의 영국대학교 한국대표사무소로서 영국 대학교의 한국 홍보, 대학교 지원수속, 대학교 담당자와의 1:1 개별 인터뷰, 주한영국문화원 영국유학박람회 참석, 영국 대학교 교수 초청 강연, 입학 설명회 등을 주최한다.

웹사이트: http://www.ukcentre.co.kr

연락처

영국유학센터 윤세연 실장 02-6052-102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