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십자생명, 생보 가입현황 및 CF 광고효과 조사 실시
조사결과에 따르면 생명보험에 가입한 응답자 중 가장 최근에 가입한 생명보험 상품으로는 ‘질병보장보험’이 가장 많았으며, 보험사 선택은 ‘아는 설계사를 통해서’, 그리고 가입시 ‘보험상품의 보장내용과 범위’를 가장 우선시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생명보험 가입자 중 가장 최근에 가입한 상품으로는 ‘질병보장보험’ 47.3%로 가장 높았으며, ‘재해보장보험’ 27.4%, ‘연금보험’ 7.7%, 저축성보험 5.9%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이는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과 질병 발생 증가 등으로 의료비용이 크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인 것으로 추정된다.
생명보험 가입시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은 ‘아는 설계사를 통해서’가 50.4%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다음으로 ‘보장금액이 커서’ 36.3% 〉‘주위의 권유로’ 35.6% 〉‘보험료 저렴’ 34.3%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남자는 ‘주위의 권유’와 ‘좋은 회사이미지’, 여자는 ‘아는 설계사를 통해서’, ‘보험료 저렴’, ‘큰 보장금액’을 이유로 꼽았으며, 연령이 낮아질수록 아는 설계사를 통한 가입률이 높아지는 경향을 보였다.
또한 생명보험 가입시 중요하게 여기는 사항은 ‘보험상품 보장내용 및 범위’가 76.0%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다음으로 ‘보험료 적절성 35.0% 〉’보장금액 및 기간 21.2% 〉‘보험사이미지’ 19.8%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상대적으로 여자는 ‘보험상품 보장내용 및 범위’, 남자는 ‘보험사 이미지’를 더 중요시 하며, 연령이 낮아질수록 ‘서비스 신속성’을 중시하는 경향을 보였다.
다음으로는 최근 실시된 녹십자생명 CF광고에 대해 광고 접촉자들은 ‘광고모델(최수종,하희라 부부)’을 83.4%로 가장 많이 회상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다음으로는 ‘건강을 생각합니다.’ 광고 Copy 21.2% 〉'광고 배경음악과 노랫말 9.0% 〉‘녹십자생명 로고’ 7.5% 순으로 복수 응답하였다.
녹십자생명은 이번 조사를 통해 ‘질병보장보험과 보장내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건강설계를 통한 보장성보험 판매 확대, 헬스케어서비스로 차별화된 건강관리서비스 제공 등 건강보험전문회사로서의 위상을 강화해 나 갈 것이며, 고객과 접점에 있는 FP들을 대상으로 상품교육과 고객서비스교육을 보강하여 고객만족도를 높여 나 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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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 6월 29일 1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