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스안전공사, 2년 연속 검사검증부문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 기업으로 선정

시흥--(뉴스와이어)--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朴桓圭)는 2년연속 “2009년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검사검증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조사는 한국능률협회(이하 KMAC)에서 신뢰와 존경을 받을 수 있는 바람직한 기업방향을 제시하고자 美 FORTUNE誌 조사모델에 한국현실을 가미해 2004년 시작해 올해 6회째를 맞는 가장 권위있는 기업조사 결과로서, 2009년 조사에는 산업계 간부진 4,880명 및 증권사 애널리스트 23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해 9월부터 4개월간 진행되었다.

KMAC 조사결과, 한국가스안전공사는 혁신능력·직원가치·고객가치·사회가치·이미지가치 등 전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인재육성, 고객만족활동, 사회공헌 지수가 전년대비 개선되었으며 환경친화경영 부문의 개선 폭이 가장 큰 것으로 조사되었다.

특히, 증권사 애널리스트 평가에서 경영진의 경영능력을 포함한 9개 지표에서 전년대비 지수가 개선되었으며 그중 기관의 인재육성, 사회공헌활동, 환경친화경영, 기관의 신뢰도 등의 평가가 큰 폭으로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결과에 대해 박환규 사장은 “경기침체로 나라전체가 어려운 시기에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이 되어 기쁨과 함께 더욱 큰 책임감을 느끼고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혁신노력을 경주하여 국민으로부터 신뢰와 동시에 존경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가스안전공사 개요
국내 유일의 가스안전 서비스 제공 공기업

웹사이트: http://kgs.or.kr

연락처

한국가스안전공사 전인주 과장 031)310-114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