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의 힘… 자동인식충전기 중소기업 애니필 아프리카 시장 개척
초도 물량으로 5만불이라는 수출실적을 올리게 되었고, 2009년도에는 보츠와나로부터 약 100만불가량 수출가능성을 보고 있다. 애니필이 이러한 결과를 가지게 된 것은 일시적인 해외 마케팅/영업이 아니라 꾸준한 마케팅/영업의 결과의 산물이다.
애니필은 세계 최초로 전자동 자동인식 충전기를 개발한 휴대폰 충전기 전문기업으로 최근에는 이 기술을 이용하여 신개념의 방송매체 파워스테이션을 개발하여 국내 대학교에 캠퍼스TV를 운영중인 국내 중소기업이다. 특히 이번에 수출한 제품은 다양한 휴대폰 기종에 상관없이 거의 모든 기종에 적용이 가능하며 사용이 간편하고 빠른 충전으로 사용자들이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 왔다.
이미 휴대폰 보급률에서 세계 상위를 자랑하는 국내에는 편의점, 공공시설물, 호텔 등 사람들의 왕래가 잦은 공간에 휴대폰 충전기 장비 보급이 확산되어 가고 있는 추세지만, 아프리카와 같은 신흥시장은 그 잠재성이 더욱 커질 것으로 보여 이번 공급계약이 향후 매출확대에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기대된다.
신민규 애니필 대표는 “이번 계약을 통해 아프리카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확보했다” 며 향후 애니필에서 추진중이 신개념의 방송매체 “파워스테이션”을 이용한 비즈니스 모델을 국내에서 성공시켜 전세계로 시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애니필은 국내는 물론 러시아, 멕시코, 미국 등 세계 20여개국에 자사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다양한 신제품 개발과 해외시장 개척으로 내년까지 전 세계적인 판매망을 확보할 계획이다.
애니필 개요
(주)애니필은 전 세계 최초로 모든 휴대폰 배터리를 충전하는 자동인식 급속 충전기를 개발, 생산하는 기업으로 시작하여 지금은 전 세계 최초로 휴대폰, PDA, 디지털 카메라, 디지털 캠코더, PMP 등의 배터리를 자동 인식하여 충전하는 충전기를 개발, 생산하는 전문 기업이다. 2001년 설립 이래, 다양한 충전기 모델을 출시하여 국내는 물론 유럽, 미주, 아시아, 아프리카 등을 포함한 전 세계 30개 국가에 수출하며 큰 호평을 받고 있다.(주)애니필 은 2007년 8월 중소기업청이 주관하여 국내 유수기업들중 우수한 기업을 선정하여 연구개발 자금을 무상으로 지원하는 기술혁신개발 사업자로 선정이 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anyfill.net
연락처
애니필 조규생 부사장 02-501-89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