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니스, 최신 개인 PC용 백업/복구 솔루션 ‘아크로니스 트루이미지 홈 2009’출시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시스템 및 스토리지 관리 솔루션 제공 선두업체인 아크로니스 아시아(한국 담당 이건우 컨트리 매니저, www.acroniskorea.co.kr)는 오늘, 자사의 개인 PC용 백업/복구 솔루션의 최신버전인 ‘아크로니스 트루이미지 홈 2009 (Acronis True Image Home 2009, 이하 ATI 홈 2009)’의 한글화를 완료하고 정식 출시 하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ATI 홈 2009’는 간단하고 강력한 백업과 사용자들의 PC가 바이러스공격이나, 악성 코드,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및 기타 내/외부적인 원인으로 하드디스크 혹은 시스템이 다운되었을 시 신속한 복구를 가능하게 하여 완전한 PC보호를 제공한다.

새로운 기능과 변화들

‘ATI 홈 2009’는 이미지 기반 및 파일 기반 백업을 모두 제공한다. 이미지 기반 백업은 PC의 운영체제와 설치된 프로그램 등을 모두 포함하여 전체 PC를 한 장의 이미지로 백업하여, 시스템 장애 및 하드디스크 손상 시 백업해 둔 이미지를 그대로 불러오는 방식이다. 파일기반 백업은 사용자들이 백업하고 싶은 특정 파일 및 폴더를 선택 백업하는 방식이다.

이번 최신버전은 사용자 편의성에 초점을 맞추어 많은 변화를 적용하였다. 새로워진 인터페이스에는 자주 사용하거나 가장 핵심이 되는 기능을 전면배치 하였고, 새로운 기능인 ‘원클릭 보호’를 통해 클릭 한번으로 손쉽게 백업 일정을 설정하고 실행 할 수 있다.

디스크 복제 기능을 통해 PC복제나 새 디스크 추가를 간단히 할 수 있으며, PC를 복제하거나 저장공간을 확장할 때 운영체제, 응용프로그램의 재설치 또는 사용자 설정을 재입력할 필요가 없다.

전체 텍스트 검색(Full text search)을 통해 여러개의 아카이브를 동시에 이름 혹은 이름의 일부로 검색하고 각각의 파일을 간단하고 신속하게 복원할 수 있다. 이 기능을 통해 백업 아카이브 내 특정파일의 검색이 가능하다.

또한, 이번 최신버전은 $50에 달하는 아크로니스 드라이브 클렌저 (Acronis Drive Cleanser)가 포함되어 있어, PC의 하드드라이브 교체를 비롯하여, 전체 시스템을 이전 및 삭제 할 경우, 개인이나 회사의 데이터가 새어나가지 않도록 복구 불가능하게 완전삭제 한다. 전체 디스크를 삭제할 필요가 없다면, 파일 분쇄기(File Shredder) 기능을 사용하여 개별 파일을 삭제하여 다시 복원할 수 없도록 한다.

더불어, 이번 ‘ATI홈 2009’에 추가된 새로운 기능들은 다음과 같다.

- 스마트 스케줄링: 미리 저장해둔 설정에 따라서, 또는 PC가 유휴상태 등의 시간경과에 따라, 로그인/로그아웃 시, 시스템 시작/종료 시 및 기타 이벤트에 따라서 자동으로 백업을 시작

- 셋앤 포겟 (Set and Forget) 백업: 단 한번의 설정으로 백업 자동 수행

- 저장대상의 가용성에 기반한 자동백업: 백업위치를 USB로 지정 및 스케줄링하여, 예약된 백업작업이 시작될 때 USB가 연결되어 있지 않다면, 다음 번 USB 연결 시에 자동으로 백업(USB플래시 드라이브 전용기능).

아크로니스 아시아 총괄사장인 에드워드 림(Edward Lim)은 “개인 PC사용자들의 강력한 백업에 대한 수요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라며, “아크로니스 트루이미 홈 2009는 새로워진 직관적 인터페이스, 신속하고 믿을 수 있는 백업기술을 통해 한층 강력해진 PC백업과 복구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개개인의 필요에 따라 백업 대상과 백업 방법을 사용자가 결정할 수 있어 향상된 유연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번에 발표된 ATI 홈 2009는 아크로니스 홈페이지를 통해 체험판을 사용할 수 있으며, 총판사인 위프로소프트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가격은 7만7천원이다.

웹사이트: http://www.acroniskorea.co.kr

연락처

아크로니스 한국 담당 서호익 마케팅/채널 상무 02-501-1882
커뮤니케이션 웨이브 송창민 과장 02-6414-65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