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넷스쿨, 자기주도학습 기업 스터디맵 지분 40% 추가 인수

뉴스 제공
룽투코리아 코스닥 060240
2009-03-25 09:18
서울--(뉴스와이어)--아이넷스쿨(대표 복진환, www.inet-school.co.kr)은 자기주도학습 사업의 전략적 제휴 강화를 위해 자회사인 스터디맵 지분의 9만3952주(40%)를 추가 인수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로써 아이넷스쿨의 스터디맵 지분은 기존의 8만4000주(35%)에서 17만7952주(75%)로 늘었다.

아이넷스쿨은 인수대금 대신 자사주 63만8163주를 지급하기로 했으며 인수가는 23일 종가기준으로 16억9113만원이다.

아이넷스쿨은 추가 지분 인수를 통해 경영권확보 및 앞으로 자기주도학습을 접목한 오프라인 학원사업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스터디맵은 국내 최초로 신체, 정신, 지성, 감성 등 4개 영역의 학습능력진단검사를 시행하고 이를 통해 초중등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수의 학습능력 향상 사례를 축적해온 자기주도학습 솔루션 분야의 대표 업체다.

자기주도학습이란 학습자가 자신의 학습능력 진단, 학습 목표와 전략 선정, 결과 평가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스스로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것을 말한다. 자기주도학습을 핵심개념으로 하는 7차 교육과정은 올해 초등학교 1, 2학년과 중학교 1학년을 시작으로 2013년 고등학교 3학년까지 단계적으로 확대 시행된다.

이와 관련, 아이넷스쿨은 스터디맵의 자기주도학습과 연계한 오프라인 학원사업을 위해 이미 서울 및 수도권의 6개 주요 학원을 인수했으며 연내 4개 학원을 추가 인수할 계획이다. 인수한 학원은 연간 평균 매출액 10억원 이상, 영업이익은 20%에 이르는 우수 학원들이다. 연내 총 10개 학원 인수가 마무리되면 올해 아이넷스쿨의 학원사업 매출은 100억원 이상, 영업이익은 20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아이넷스쿨 복진환 대표는 “이번 스터디맵 지분의 추가 인수는 자기주도학습을 접목한 학원사업을 본격 추진하는 한편 기존 학원들과 차별화를 통해 확실한 경쟁력을 확보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 같은 차별성을 바탕으로 영업이익이 높은 오프라인 학원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룽투코리아 개요
룽투코리아는 중국 최대 모바일 게임사인 룽투게임(LongtuGame co., Ltd. Inc.)이 2015년 온라인 교육 서비스 업체 아이넷스쿨을 인수해 국내 시장에 첫 발을 내딛었다. 모회사인 중국 룽투게임의 기술력과 개발력에 기반한 우수한 모바일 게임의 국내 퍼블리싱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자체 IP는 물론 국내외 유명 IP 확보하기 위한 투자 사업 및 확보된 IP를 기반으로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배급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대표 콘텐츠는 크로스파이어, 열혈강호, 검과마법 for Kakao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inet-school.co.kr

연락처

이슈캐스터 김우진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