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기업유치 및 지역개발사업을 위해 고양시와 제휴

뉴스 제공
하나금융그룹 코스피 086790
2009-03-25 10:53
서울--(뉴스와이어)--하나금융그룹(사장 김종열 www.hanafn.com)은 25일 일산 킨덱스에서 고양시(시장 강현석)와 기업유치 및 지역개발사업을 위한 민관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는 지역개발사업에 민간 금융기업이 참여하는 최초의 사례로서 하나금융그룹이 고양시가 추진 중인 자족복합도시 개발을 지원하고, 고양도시공사에 출자함으로써 국내외 기업유치 및 재원조달 등 새로운 도시개발 모델 창출에 나선 것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번 제휴를 통해 관계사별로 중복된 기능을 통합하고 지리적으로 분산되어 있는 각종 업무시설들을 통합하여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고양시에 가칭 ‘하나드림타운’ 건설을 추진한다. 이는 스페인 산탄데르그룹의 주거, 기업, 금융의 복합도시인 산탄데르 시티를 모델로 삼아 세계적 금융그룹으로 나가기 위한 글로벌 헤드쿼터 구축을 위함이다.

이번 제휴식을 통해 양측은 ▲자족복합도시 건설을 위한 국내외 기업유치 및 재원조달에 공동 노력 ▲ 고양도시공사 공동설립 ▲ 하나드림타운 고양시 유치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고양시의 도시개발사업은 서울과 근접한 지리적 이점과 국제공항 이용의 편리성, 편리한 생활기반 시설, 고양시가 이미 추진중인 문화 컨텐츠 사업과의 시너지 효과를 감안하여 금융, 서비스, 첨단 연구단지 유치를 통한 소프트 파워도시의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고양시는 하나금융그룹과 제휴를 위해 실무채널을 발빠르게 구축하고 고양시의 계획과 추진 방안을 직접 찾아 설명하는 등 유치활동에 나서 신속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함으로써 이번 협약식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했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민간금융기관 최초로 도시개발사업에 참여하여 새로운 도시개발 모델을 창출하게 될 것”이라며 “특히 하나드림타운 유치를 출발점으로 하여 고양시는 금융산업의 거점으로 거듭날 것이다”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hanafn.com

연락처

하나금융지주 커뮤니케이션팀 이강휴 팀장 2002-17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