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8.7%, 경기불황 여파로 꼭 필요한 것만 구매”...스킨79, 온라인쇼핑몰 회원조사

서울--(뉴스와이어)--경제침체 여파로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 화장품 구매에 대한 여성들의 심리 또한 변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킨79(www.skin79.com / 대표이사:김동광)가 지난 2월 12일부터 온라인 쇼핑몰 회원 1,121명을 대상으로 ‘경기 불황 속 피부를 위한 투자, 어떻게 바뀌었습니까?’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그 결과 38.7%에 해당하는 444명이 ‘꼭 필요한 것만 구매하게 되었다’고 응답했다. 아이디 Didrn, Ttkdnw, Ueme, Ks071, Vidbo 등 많은 응답자가 “충동구매를 자제하고 꼭 필요한 것만 구매하거나 꼭 필요할 때 구매한다”고 입을 모았다.

이어서 ‘꼼꼼한 가격비교 후 구매한다’는 의견도 22.9%(263명)를 차지했다. 아이디 Young과 Qyabalag 등의 응답자는 “하나를 구매하더라도 온라인 쇼핑몰과 매장을 다니면서 가장 할인율이 높은 곳을 이용한다”는 의견을 남겼다.

경기침체라고 해도 ‘바뀐 것이 없다’는 응답자는 17.9%(205명)였으며, ‘피부관리실 대신 홈 케어를 통해 피부관리를 한다’는 의견은 13.3%(153표)였다. 반면 ‘팩이나 화장품을 만들어서 사용한다’는 응답자는 3.2%(37명)에 그쳤다.

그 밖에도 샘플을 얻어서 사용한다거나 이벤트와 쿠폰을 활용한다는 등의 기타의견도 많았다. 아이디 Justyle77는 기타의견을 통해 “가입 시 쿠폰이나 할인 등의 혜택을 확인한 후 홈페이지 가입을 하고 꼭 필요한 것은 후기를 잘 읽어본 후 구입한다”는 쇼핑노하우를, 아이디 Redgojh는 “특가상품이나 세일, 이벤트를 이용한다”는 쇼핑전략을 공개했다.

스킨79 홍보담당자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 경기침체 이후 소비자들이 똑똑한 쇼핑을 통해 피부관리를 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며 이어서 “최근 비비크림처럼 다양한 단계의 화장이 하나의 제품으로 가능한 멀티 케어 제품의 판매가 더욱 늘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위즈코즈 개요
위즈코즈는 ▶SKIN79(www.skin79.com)_비비크림 NO.1의 From the Natural 브랜드 ▶제시앤로지(www.j-r.co.kr)_글로벌 뷰티 트렌드를 이끌어 가는 여우들의 뷰티 스타일리스트 ▶3Ps(www.3-ps.co.kr)_내 피부를 위한 작은 사치, 고품격 프레스티지 브랜드 ▶더마알엑스(www.dermarx.co.kr)_체계적인 피부관리를 위한 에스테틱 브랜드 ▶맨즈클래식(www.wizmen.co.kr)_활동적이고 열정적인 Life Style의 남성들을 위한 Absolute Grooming 브랜드 ▶포어랩(www.porelab.com)_맞춤형 모공관리 시스템 브랜드 ▶뷰렛(www.thebiuret.co.kr)_Beautiful Regeneration Time, 손태영의 메이크업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wizcoz.com

연락처

위즈코즈 홍보팀 김선영 주임 02-2086-019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