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속 열공모드에 대학내 편의점은 방긋
편의점업체 보광훼미리마트가 대학교 개강첫날인 이달 2일부터 25일까지 대학내에 위치한 훼미리마트 25곳의 매출을 확인해 보니 지난해 동기대비 21.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기간 이용객수도 24.3% 증가했다.
특히, 구내식당 인근 점포의 매출과 이용객수는 58.3%, 52.6%, 기숙사에 위치한 점포의 매출과 이용객수는 27.3%, 27.9% 그리고 도서관에 위치한 점포의 매출과 이용객수는 22.8%, 21.5% 각각 증가했다.
훼미리마트 한국외대점 박길환 점장은 "구내식당은 메뉴가 정해져 있고 가격도 보통 2천5백원에서 4천원인데 비해 편의점은 원하는 메뉴를 고를 수 있고, 삼각김밥, 라면등으로 구내식당 보다 저렴하게 한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어 최근 들어 학생들이 부쩍 늘고 있다"고 말했다.
보광훼미리마트는 이달 충남, 전북지역 대학교내 8점포를 오픈했으며 현재 전국적으로 46곳의 대학내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취업난 속 열공모드 경향은 학원가 인근 편의점에도 영향을 주었다.
영어학원, 공무원시험학원등이 밀집된 강남역, 종로역, 노량진역, 신촌역 일대 30여 매장의 매출을 확인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18.6%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기간 이용객수도 16.7% 늘었다. 지역별로 보면 종로 21.4%, 강남 18.7%, 노량진 17.2%, 신촌 15.1% 순으로 매출증가율을 보였다.
보광훼미리마트 이광우 홍보팀장은 "취업난속에서 대학생들이 학교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대학내 편의점 매출도 늘어난 것 같다"며 "고객 대부분이 대학생이므로 삼각김밥, 도시락등의 먹을거리와 타먹는 커피, 문구류등의 상품구색을 대폭 확대하여 진열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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