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게임 개발 효율성을 높이는 최신 게임 개발 툴 , GPU PerfStudio 2.0 발표

뉴스 제공
AMD코리아
2009-03-26 10:18
서울--(뉴스와이어)--AMD는 오늘 게임 개발자들을 위한 차세대 AMD 그래픽 애플리케이션 개발 툴로서 모든 플랫폼에 적용가능한 무료 소프트웨어인 GPU PerfStudio 2.0을 클로즈 베타 프로그램을 통해 공급한다고 밝혔다. GPU PerfStudio 2.0은 처음부터 기존 프로젝트를 쉽게 통합할 수 있고 개발 초기 단계에서 성능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번 툴을 통해 게임 개발자들은 ATI 라데온 그래픽 카드 라인의 뛰어난 3D 그래픽 기술과 리더십을 개발 단계에서 적용할 수 있게 되었다.

AMD 그래픽 제품군의 개발자 관계 책임자인 닐 로비슨(Neal Robison)은 “GPU PerfStudio 2.0 개발툴 패키지는 확장성이 높고 맞춤화가 가능할 뿐 아니라, 개발자들이 기존의 개발 과정에 통합하고자하는 공개 표준들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면서 “AMD는 개발자들로 하여금 개발효율성과 3D 성능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모든 하드웨어와 개발 툴을 완벽히 공급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개발 시간을 단축시키는 새로운 기능

AMD는 GPU PerfStudio 2.0을 통해 다음과 같은 확장 기능과 GPU 성능 분석 툴을 소개했다:

· 프레임디버거(Frame Debugger)- 개발자가 세부사항을 검사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을 단일 프레임 내에 잡아두는 기능
· 셰이더디버거(Shader Debugger)- HLSL 및 ASM 픽셀 셰이더에 대한 실시간 디버깅 기능.
· 프레임프로파일러 (Frame Profiler)-성능 병목 현상 및 최적화 가능성을 재빨리 잡아내는 기능.

GPU PerfStudio 2.0의 자체 테스트에서, AMD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은 게임 내부의 각종 성능 이슈를 찾아내고 해결하는데 있어서 상당한 시간을 단축한 것으로 나타났다.

모든 게임 개발자들은 기존 코드에 별도의 수정을 하지 않고서도 즉시 이번 툴을 사용할 수 있다. GPU PerfStudio 2.0은 게임 개발자들로 하여금 알고리즘을 재빨리 파악하고 개발 초기 단계에서 성능이슈를 잡아냄으로써 개발 막바지에서 문제를 발견함으로써 발생하는 복잡함을 피하고 게임의 특정 부문만 새로 코딩할 수 있게 하는 즉각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최신 다이렉트 X® 10. 1 게임을 비롯한 유연한 지원

GPU PerfStudio 2.0은 타 애플리케이션 개발 툴이 현재 제공하고 있는 기능은 물론, 현재 가장 높은 성능의 게임 타이틀을 가능케 하는 다이렉트X 10.1 지원을 비롯한 다수의 독창적인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GPU PerfStudio 2.0는 64비트 시스템에서 32비트 애플리케이션을 디버그하는 기능을 포함해 32비트 및 64비트 애플리케이션을 모두 지원하는 플랫폼 유연성을 제공한다. 개발자들은 또한 보다 유연한 개발 플로우를 위해 GPU PerfStudio 2.0을 디버깅되는 애플리케이션과 다른 플랫폼에서 구동할 수 있는 자유를 가지게 된다.

이번 툴은 또한 과거 하드웨어 공급업체가 다를때 종종 발생하던 복잡한 개발 이슈를 방지하기 위해 하드웨어 지원에 있어서 모든 플랫폼에 적용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ATI 라데온 그래픽 프로세서에서 가능한 모든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 더 이상 전용 드라이버가 필요하지 않다. GPU PerfStudio 2.0은 함께 배송되는 ATI 카탈리스트드(Catalyst)™ 드라이버를 사용하도록 되어 있다.

GPU PerfStudio 2.0는 무상으로 배포되며 클로즈 베타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이에 관심 있는 개발자들은 PerfStudio.Beta@amd.com으로 신청하면 된다.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AMD 코리아 류수나 차장 02-3490-0623
플레시먼힐러드 코리아 허정훈 AE 2016-717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