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기일수록 파워를 과시하는 ‘철저한 기존 고객관리’… 비즈메일러, 마케팅 이메일 및 SMS 발송비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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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스프링
2009-03-27 09:46
서울--(뉴스와이어)--예전부터 영업 및 고객관리에서 자주 인용되던 문구로 "신규고객을 유치하는 것보다 기존 고객을 유지하는 것이 훨씬 쉽고 경제적이다"라는 이야기가 있다. 물론 신규고객을 꾸준히 유치하는 것이 사업의 성장을 위해 필수적인 요소이기는 하지만, 지금과 같이 많은 사람들이 지갑을 꼭꼭 잠그는 때에는 이것이 쉬운 일 만은 아니다.

이와 같은 시기에 특히 인터넷쇼핑몰과 같은 B2C 사업에 있어서는 기존 고객관리가 매출유지를 위해 필수적이다. 기존 고객관리를 위해 많은 방법들이 이용되고 있는데, 꼭 해야하는 활동으로는 기존 고객들에게 해당 쇼핑몰이 계속 존재하며 "당신 근처엔 언제나 저희가 머물러 있습니다. 언제든 필요하면 찾아 주세요"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다.

메시지의 전달방법에는 웹사이트에서 전달하는 방법도 있겠지만, 애초 구매의사가 저조해진 상황에서는 이러한 전달방법의 효과가 낮으므로, 이메일 또는 SMS 등의 직접적인 전달방법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이를 빠르게 인식한 기업은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e-business 활동을 확대하고 있으며, 이런 분위기를 반영하듯 마케팅 지원서비스 업체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다라는 배경에서 이메일 마케팅 및 SMS전송 사이트들 역시 적극적으로 요금할인 등의 지원에 나서고 있다.

이메일의 경우 비즈메일러(http://ww.bizmailer.co.kr)에서 결제금액의 20%의 적립 이벤트로 마케팅 이메일 발송비용 및 SMS 발송비용을 할인하고 있으며, 인터넷 팩스인 enFax(http://enfax.ppurio.com)의 경우 인터넷을 통한 팩스발송 비용을 국내 최저가로 조정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고객에게 정기적으로 꾸준히 다양한 가치를 제공하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 때 지나치게 상업적인 메시지로만 반복적으로 전달할 경우 도리어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함을 잊지 않아야 한다.

비즈스프링 개요
(주)비즈스프링은 2002년 설립하여 약 11년 동안 웹 분석 서비스를 운영해 온 국내 대표적인 웹분석 서비스다. 랭키순위 기준 상위 웹사이트의 선택률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단순히 고객수를 늘리기보다 고객 하나하나의 성공을 위한 실용적 가치 제공과 고객 지원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로거™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95% 이상이 만족하고 있는 고객 중심 웹 분석 서비스다.(랭키순위 100위 이내 웹분석 사용 웹사이트 점유율 약 40% 이상 점유. 2010년 5월 기준) 로거™는 국내 웹분석 ASP 서비스 중 최초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GS인증, 우수ASP서비스 선정, 디지털이노베이션대상 최우수상 수상 등을 통해 독자적인 기술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으며 대한민국전자정부, 기업은행, 하나은행, 대한항공, CJ홈쇼핑, NCsoft, KT, 삼성네트웍스, Mnet 등을 포함한 우수 웹사이트 1천여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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