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극복, 동네 정육점들이 뭉쳤다
이처럼 소비자들의 위축된 소비 심리를 반영해서 대형마트의 할인 경쟁이 최근 눈에 띄게 치열해지고 있다.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에서는 매년 진행하던 할인행사의 규모와 기간을 대폭 확대했다. 지속되는 불황에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게 하는 전략은 가격경쟁만이 유일하다는 판단에서다.
이렇게 대형마트 업계간의 경쟁구도가 치열해지면서 자영업자들은 틈새 전략을 더욱 고심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이에 동종업계간에 뜻을 모아 공동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자영업자들의 자구책 마련도 한창이다.
그런 가운데 축산물전문 직수입회사 금마루시르(대표 김욱재)는 3월25일부터 31일까지 자영업체 6곳에서 LA갈비를 최고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행사가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행사는 동네 정육점들이 공동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으로 업계에서 처음 있는 일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최고 품질의 육류를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기회를 누리게 되고, 정육업계 또한 불황 속 어려움을 극복해내는 상생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행사를 주관한 김욱재 대표는 "IMF때와는 차원이 다른 불경기에 자영업체들도 나름대로 자구책 마련에 힘써야 한다"며 "이번 처럼 자영업체들이 모여 벌이는 행사는 찾아보기 힘든 경우로 이번 행사를 통해 자영업자들이 살아남기 위한 희망의 불씨를 얻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문의:02-5487511~3)
금마루시르 개요
(주)금마루시르는 미국산쇠고기 전문 수입업체로써 미국 최대 축산물회사인 스위프트 직수입 전문 회사로, 현재 축산물유통사업, 신개념 정육가맹사업, 외식가맹사업을 주사업부문으로 활발한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usbee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