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조선, 김강수 사장 대표이사 선임...‘STX조선해양’ 사명 변경 확정

뉴스 제공
STX 코스피 011810
2009-03-27 14:47
서울--(뉴스와이어)--STX조선은 27일 진해에서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개최하고 김강수 STX조선 사장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이로써 김강수 사장은 강덕수 STX그룹 회장과 공동으로 STX조선 대표이사직을 맡게 된다.

김 사장은 서울대학교 조선공학과를 졸업하고, 대우조선해양 생산총괄 부사장, STX중공업 사장을 역임했다.

또한 STX조선은 사명을 ‘STX조선’에서 ‘STX조선해양’으로 변경키로 의결했다.

한편 ㈜STX와 STX엔진도 같은 날 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개최하고 신규 이사를 선임했다.

STX엔진은 이날 주총 직후 이사회를 통해 정동학 대표이사 부사장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키로 의결했다. 정동학 대표이사 사장은 서울대학교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STX엔진 방산사업본부장 및 총괄 부사장을 역임했다.

STX엔진은 또한 황해룡 전무를 사내이사로 신규 선임했으며, 정동한 前 국방대학교 총장을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그룹의 지주회사격인 ㈜STX는 김상규 감사와 유천일 전무를 신규 이사로 선임했으며, 이성근 前 산은캐피탈 대표이사는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STX조선은 김강수 대표이사 외에도 홍경진 사장을 이사로 신규 선임했으며, 김상갑 前 한국남부발전 사장을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했다.

이 밖에도 이날 주총에서는 정관일부 변경의 건, 이사보수한도액 승인의 건, 감사보수한도 승인의 건 등이 가결됐다. 또한 ㈜STX는 감사위원회를 도입하고 사외이사 4명을 포함한 총 5명의 감사위원을 선임해 투명경영체제를 강화했다.

웹사이트: http://www.stx.co.kr

연락처

STX 홍보팀 02-316-9772,4,5,97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