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아대서 광주시 도시계획 우수사례 현장체험 실시

광주--(뉴스와이어)--타 지역 대학생들이 광주시의 도시계획 우수사례 현장을 직접 둘러보기로 해 눈길을 끈다.

광주시에 따르면, 오는 4월1일부터 2일까지 동아대학교 교수와 대학원생, 학생 등 180여명이 현장학습 일환으로 광주시의 도시계획 우수사례를 둘러보고 체험하기 위해 시를 방문한다.

방문객들은 폐선부지를 활용해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한 ‘푸른길공원 가꾸기사업’과 2007년도 국토해양부 주관 ‘살기좋은 도시만들기’ 시범마을 부문에서 전국 1위를 차지한 북구 문화동 ‘詩畵문화 마을’ 현장을 찾을 예정이다.

시는 방문객을 맞아 시의 도시계획과 관련된 현장체험 기회를 제공해 기존 성장중심에서 관리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는 시의 도시계획 과정과 주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도시계획의 선진모델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타 지역 도시계획 전문가와 학생들의 우수사례 현장 체험 방문을 통해 시의 도시계획에 대한 이해와 미래 광주의 모습을 보여주고 2015광주유니버시아드 대회 유치 홍보도 실시해 광주시를 전국에 알릴 수 있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청 도시계획과 사무관 최만욱 062)613-442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