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학년도 국민대학교 정시모집 수학능력시험 반영방법

뉴스 제공
국민대학교
2005-03-30 11:55
서울--(뉴스와이어)--2006학년도 국민대학교 정시모집 수학능력시험 반영방법

1. 성적반영

본교가 모집단위별로 지정한 영역(과목)의 표준점수만을 반영한다.

2. 군별 대학수학능력시험 반영영역(과목) 및 가중치 적용영역(과목)

가. 정시모집 가군 일반학생 : 인문계 모집단위는 언어, 외국어, 사회탐구(2개 과목)를 자연계는 수리가형, 외국어 및 과학탐구(2과목)를 반영한다. 조형대학과 음악학부 성악전공은 인문계와 동일하며, 체육대학과 연극영화전공은 언어, 외국어 및 탐구영역은 사회 또는 과학탐구 영역 중 수험생이 취득한 영역의 점수를 반영한다.

나. 정시모집 나군 일반학생 : 음악학부는 언어,외국어 및 사회탐구(2과목)을 반영하고, 공연예술학부는 언어, 외국어 및 탐구영역은 사회 또는 과학탐구 영역 중 수험생이 취득한 영역의 점수를 반영한다.

다. 정시모집 다군 일반학생 : 미술학부는 언어,외국어 및 사회탐구영역을 반영하고, 조형대학은 언어, 외국어 및 탐구영역은 사회 또는 과학탐구 영역 중 수험생이 취득한 영역의 점수를 반영한다.

라. 가중치 적용 : 본교는 인문계에는 외국어에, 자연계에는 수리가형에

가중치를 50%씩 일률적으로 적용하므로 3개 영역의 합산점수가 동일하다면 인문계는 외국어를 자연계는 수리가형에 좀더 좋은 점수를 받은 학생이 유리하다.

국민대학교 개요
1946년 9월 1일 서울시 종로구 내수동의 보인상업학교 별관에서 국민대학관(國民大學館)으로 개교하였다. 광복 후 최초의 사립대학(야간)으로서 교훈을 '이교위가(以校爲家) 사필귀정(事必歸正)'으로 정하였으며, 설립자인 해공(海公) 신익희(申翼熙)가 초대 학장을 맡았다.

웹사이트: http://www.kookmin.ac.kr

연락처

홍보팀 지민규 910-41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