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순천시 녹색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한국관광공사(오지철 사장)는 우수한 한국의 녹색관광지를 발굴하고 전 세계로 홍보하기 위한 첫 발걸음으로 오늘(3월 30일) 오후3시 공사 본사에서 순천시(노관규 시장)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사는 최근 저탄소 녹색성장과 연계한 한국 녹색관광의 중장기 전략 로드맵을 수립한데 이어, 본 협약을 통해 순천만의 녹색관광자원을 관광상품화 하고 국내외 녹색관광객을 유치하는 해외마케팅 활동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공사 송현철 녹색관광팀장은 “저탄소 녹색성장이라는 국가적 화두에 맞추어 시티관광으로 일반화된 인바운드 관광을 다양화하고 외국 관광객들을 지방으로 유치하는데 앞장서기 위해 동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며 “굴뚝 없는 공장이라 불리는 관광이야말로 순천만 등과 같은 지역을 상품화하는 최고의 전략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향후 공사는 관광객이 자연과 직접 교감하는 친환경 관광인 도보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해 관련 컨텐츠 제공하고 안내책자를 배포 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공사는 우리나라의 우수한 관광자원인 강, 바다, 산 등 자연과 연계한 다양한 관광상품을 적극적으로 발굴하여 우리나라를 세계적인 녹색관광지로 발돋움시키는데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개요
우리나라 관광 산업의 중심축으로서, 한국관광공사는 그간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는 데 주력해 관광외화 수입 증대를 통해 국가가 경제적으로 발전하는 데 일익을 담당해 왔다.

웹사이트: http://www.knto.or.kr

연락처

한국관광공사 녹색관광팀 곽재연 대리 02-729-942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