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수스, 노트북 디자인 선도 기업의 영예 수상

뉴스 제공
에이수스
2009-03-31 09:46
서울--(뉴스와이어)--3C 토탈 솔루션(컴퓨터, 컨수머, 커뮤니케이션) 전문 기업 아수스가 노트북을 비롯한 Eee PC 등, 자사의 제품 디자인에 대한 세계적인 영예를 수상했다.

다름아닌 독일의 ‘200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2009 Red Dot Design Awards)’에 선정된 것.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3대 빅 어워드 중 하나로, 특히 아수스의 RT-N17 무선 스토리지 라우터와 L-시리즈(L-Series) 랩탑 백은 레드닷 디자인 오너러블 맨션(Honourable Mention)을 수상하여 더욱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번에 영예를 수상한 아수스 제품은 S121 및 P30 노트북을 비롯해 Eee PC S101, Eee키보드 PC(EeeKeyboard PC), 초콜릿(Chocolate) 노트북 키보드 등이 그 주인공.

아수스의 이번 수상은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업계 선도의 노트북 공급 기업으로 또 한번 입지를 굳힌 것으로, 아수스는 이를 계기로 디자인을 포함, 성능, 가격, 품질 등을 다원화하여 소비자의 구매 요소와 특성을 고려한 다채로운 혁신적 아이템들을 지속 출시하고 업데이트 한다는 전략이다.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부터 시작된 전통적인 세계 3대 빅 어워드 중 하나로, 미국의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 및 ‘IDEA 디자인 어워드(IDEA Design Award)’와 함께 디자인 어워드 최고봉으로 평가 받고 있다. 매년 국제적인 역량의 전문심사위원들의 검증 과정을 통해 혁신성, 기능성, 퀄리티 등의 심사 기준을 통대로 선정된다. 이번 2009 어워드는 60여 개 국 7,000여 개의 디자인이 출품되었으며, 이중 선발된 수상작들은 디자인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레드닷 인증마크를 사용하게 된다.

한편, 이번 레드닷 어워드에 선정된 아수스의 제품은 다음과 같다.

ASUS S121 notebook

아수스 S121은 오늘날의 바쁜 현대인들의 업무 진행에 있어서 어느 시간, 어느 장소든지 성능과 함께 스타일리쉬를 추구할 수 있도록 도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요구 사항들을 충족시키고 있다. 유저들에게 최고의 퀄리티를 제공하기 위해 S121은 LCD 리드(lid)를 최적으로 만들어 주는 반짝거리는 섬유와 광택이 나는 브라운 피니쉬(brown finish)를 장착했다.

이외에도 크리스털라이즈드 스와로브스키 엘리먼츠 (CRYSTALLIZED - Swarovski Elements), 마리퀴즈-컷(marquis-cut) 다이아몬드 등이 디자인을 더욱 더 업그레이드 시켰다. 스타일리쉬를 강조하기 위해 정교하게 만들어진 가죽 팜레스트와 가장 보기 편한 12.1인치 스크린, 최대 250GB 하드디스크 공간, 독보적인 아수스 슈퍼 하이브리드 엔진(Super Hybrid Engine)이 탑재된 8시간 배터리 수명 또한 디지털 럭셔리(digital luxury)의 의미를 강조해 주고 있다.

P30 notebook

아수스 P30은 1인치 이하 두께와 3.3lbs의 무게로 모바일 컴퓨팅에 최적화된 노트북이다. 특히, 슈퍼 하이브리드 엔진(ASUS Super Hybrid Engine(SHE)) 탑재로 전력 효율성이 매우 높다.

HDD 쇼크쉴드 프로텍션(HDD ShockShield Protection) 탑재로 충격을 흡수하여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고, 알 프리-부트 핑거 로곤(AI Pre-Boot Finger Logon)을 통해 보안 성능을 업데이트 했다. 더욱이, 안티 씨프트(Anti-theft) 기술뿐만 아니라 알 시큐어 딜리트 펑션(AI Secure Delete function)은 도난에 대비하여 노트북 위치 추적을 돕는다. 마그네슘 스켈레톤(Magnesium Skeleton)에 기반한 튼튼한 디자인 또한 안정성을 제공하는 요소이다.

Eee PC S101

아수스 Eee PC S101은 스타일을 실체(substance)만큼이나 성공의 요소로 보는 패션 리더들을 위해 세련되게 디자인되었다. 색상은 4가지(브라운, 황갈색, 흑연색, 핑크)로 구성되며 완벽하게 일정한 모양으로 만들어진(reforged) 외형은 프리미엄 인퓨전 피니쉬(premium Infusion finishes), 크리스탈로 장식된 힌지(hinges) 등 섬세 공법을 통해 더욱 더 매력적으로 보이도록 강조했다. 이처럼 스타일과 성능의 성공적인 융합은 Eee PC S101을 최고 수준의 휴대용 컴퓨터로 만들었다.

Eee키보드 PC(EeeKeyboard PC)

Eee키보드 PC는 1kg 이하의 초슬림 키보드 안에 완벽한 기능이 내장된 신개념 PC로 스타일리쉬한 디자인과 함께 뛰어난 공간 절약성과 기능성으로 데스크탑 PC와 같은 완벽한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대형 스크린 TV나 LCD 모니터까지 기능성 PC 또는 비디오/오디오 트랜스미션(transmission) 기기로 활용 가능하다.

초콜릿(Chocolate) 노트북 키보드

아수스 초콜릿 노트북 키보드는 인체 공학적으로 디자인되어 편안함뿐만 아니라 시각적으로는 더 깨끗하게 보이는 외관과 타이핑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보다 넓어진 터치 공간은 더욱 더 부드러운 타이핑이 가능하도록 돕고 오타를 줄이며 타이트한 키 간격은 먼지가 쌓이는 것을 줄여준다. 결과적으로 아수스 초콜릿 노트북 키보드를 통해 유저들은 최적의 타이핑 성능을 제공받게 되었다.

오너러블 맨션 수상 제품은 다음과 같다.

RT-N17

아수스 RT-N17는 설치가 용이하여 몇 분 이내로 안전한 무선 네트워킹 환경을 제공하는 무선 스토리지 라우터다. RT-N17은 광범위 WAN의 자동 탐지와 구성의 용이성을 위해 사용 설명서가 필요하지 않은 이지 셋업(EZ Setup)을 포함하고 있다.

RT-N17은 쉬운 데이터 전송을 위해 PC 전원을 켤 필요가 없는 다운로드 및 업로드 마스터(Download and Upload Master)를 탑재했다. 또한, 단순 버튼 작동을 통해 백업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

L-시리즈 랩탑 백(L-Series laptop bags)

아수스 L-시리즈 랩탑 백은 2008년 최초로 디자인된 럭셔리 아수스 콜렉션(luxurious asus · COLLECTION) 라인업 중 하나이다.

‘L’ 모양의 백은 최첨단 나일론 소재로 만들어진 섬유를 사용함으로써 매우 가벼우며, 습기와 지속적인 마모 등 주변 환경에 의한 파손을 막기 위해 튼튼하게 디자인되었다. 최고의 가죽 재질로 구성된 손잡이 또한 안전성을 극대화시켜 주며, 조절이 가능한 어깨 끈 역시 스타일과 성능을 동시에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asuscollection.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레드닷 어워드에 선정된 아수스 제품에 대한 보도 상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asus.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에이수스 개요
에이수스(ASUS)는 미국 포춘 지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가운데 하나로, 오늘날 IT 환경에 적합한 혁신적인 제품과 미래의 스마트 라이프를 지향하는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에이수스는 PC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모니터,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을 포함한 토털 IT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으며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사물인터넷(IoT)을 포함하는 다양한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갖고 있다. 2024년 창립 34주년을 맞는 에이수스는 세계적으로 1만6000여명의 임직원과 5000여명의 월드클래스 연구 개발(R&D) 인력이 함께 혁신적이고 완벽한 품질의 제품을 만들고 있으며, 2017년 기준으로 4511개의 미디어 어워드와 130억달러의 매출을 일궈냈다.

웹사이트: https://asus.com

연락처

아수스코리아 곽 승 주임 02-702-5168
홍보대행사 GIGO PARTNERS 이상은 대리 2084 9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