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그래픽 가속기 ATI 파이어프로(FirePro)™ V7750 발표

뉴스 제공
AMD코리아
2009-03-31 10:37
서울--(뉴스와이어)--AMD는 오늘 전문가용 시장을 위해 엔지니어링, 디지털 콘텐츠 제작 및 과학연구 분야에 적합한 ATI 파이어프로 V7750 그래픽 가속기를 발표했다. 이들 분야의 전문가들은 정확한 색감과 고도의 비주얼 성능을 보장하면서도 대형 모델 및 셰이더 집약적인 애플케이션을 신속히 다룰 수 있는 3D 그래픽가속기를 필요로 한다. 이번에 출시된 ATI 파이어프로 V7750은 소매가 899 달러에 이 대부분의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다.

“영화에서 뛰어난 비주얼을 표현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작업이며, 고도의 완벽함을 추구해야 하지만 항상 시간이 문제”라고 말하는 트러블메이커 스튜디오(Troublemaker Studios)의 비주얼 전문가 자바르 라이사니(Jabbar Raisani)는 “ATI 파이어프로 V7750 그래픽 가속기는 랜더링 속도를 높이면서도 완벽한 비주얼 효과를 달성할 수 있어 랜더링을 기다리기보다는 콘텐츠 제작에 몰두 할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작업을 빨리 끝낼 수 있도록 하는 안정적이고도 높은 성능의 그래픽 하드웨어가 필요했고, ATI 파이어프로 V7750야말로 완벽한 솔루션”이라고 덧붙였다.

트러블메이커 스튜디오의 로버트 로드리게즈(Robert Rodriquez) 감독은 “AMD의 기술은 예술적으로 발전하는데 도움을 준다”며 “AMD의 새로운 워크스테이션 그래픽 제품은 차기 영화를 현실 속에서 만들어내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AMD 프로페셔널 그래픽 사업부의 자넷 마쯔다(Janet Matsuda) 수석이사는 “AMD의 ATI 프로페셔널 그래픽 그룹은 ATI 파이어프로 V7750 그래픽 가속기를 통해 고성능 전문가용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AMD가 전통적으로 강한 보급형 및 중간급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더욱 굳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의의를 설명했다. 그는 이어 “전문 콘텐츠 제작자들은 ATI 파이어프로 V7750의 놀라운 애플리케이션 성능 및 1GB 프레임 버퍼와 30-비트 디스플레이 파이프라인 등을 1000달러 미만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에 놀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ATI 파이어프로 V7750 그래픽 가속기는 HP 워크스테이션에 탑재되어 제공되고 있다. 수 많은 기업들이 조깅화, 카 레이싱, 심해의 잠수정 및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을 디자인 하고 수십억 달러 규모의 증권에서부터 미션 크리티컬한 IT 환경을 관리하는데까지 HP 워크스테이션을 사용하고 있다.

320개의 스트림 프로세서 유닛이 탑재된 차세대 GPU 기반의 ATI 파이어프로 V7750의 강력한 병렬 프로세싱 아키텍처는 프로세싱 파워를 필요한 곳에 자동적으로 할당함으로써 작업 처리량을 극대화한다. 컴퓨팅 자원의 지능적인 관리는 GPU 활용률을 끌어올려 애니메이션들의 양방향성을 강화하면서도 복잡하고 큰 용량의 모델과 장면들을 실시간으로 렌더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이 그래픽 카드는 ATI 스트림 애플리케이션을 가속화하고 CPU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특정 컴퓨팅 집약적인 업무에 대해서는 GPU가 업무를 담당하도록 지원한다.

ATI 파이어프로 V7750은 다중 디스플레이포트 출력과 DVI 출력이 가능한 듀얼 링크와 같은 최첨단 연결성을 갖추고 있어서 싱글 슬롯 폼 팩터에서 5000 픽셀 와이드 이상의 멀티 모니터 데스크톱을 구동시킬 수 있다. 1GB 프레임 버퍼 메모리와 30비트 디스플레이 파이프라인을 통해 ATI 파이어프로 V7750은 더욱 정확한 색상 재생과 월등한 품질의 대용량 영상 렌더링을 가능하게 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XP, 윈도우 비스타, 리눅스를 포함해 다양한 프로페셔널 운영 환경에서 작동되도록 설계되고 제조된 ATI 파이어프로 3D 그래픽 가속기는 업계 표준에 기반한 AMD 테스트 연구소(test lab)에서 철저히 테스트를 거쳐 검증되었다. AMD는 오토데스크(Autodesk) 및 다쏘 시스템즈(Dassault Systèmes)와 같은 선도적인 ISV 파트너사들의 소프트웨어 솔루션이 최신의 하드웨어 개발에서 최적화되는 이점을 가져가기 위해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새로운 ATI 파이어프로 V7750 그래픽 가속기는 소매가로 미화 899달러에 판매된다. ATI 파이어프로 그래픽 가속기는 현재 OEM, 시스템 통합 업체 및 전 세계 채널 파트너사 등을 통해서 구매 가능하다.

ATI 파이어프로 V7750 그래픽 가속기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AMD.com을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AMD코리아 개요
AMD는 새로운 서라운드 컴퓨팅의 시대를 정의하는 PC​, 게임 콘솔 및 클라우드 서버 등 수백만 개의 지능적 장치​에서 처리 성능을 실현​하는 기술을 설계하고 통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md.co.kr

연락처

AMD 코리아 류수나 차장 02-3490-0623
플레시먼힐러드 코리아 허정훈 AE 2016-717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