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대기환경청, 녹색성장을 위한 수도권 중소산업체 간담회 개최

안산--(뉴스와이어)--수도권대기환경청(청장 신동원)은 지역 중소사업장의 녹색화를 지원하고 환경산업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수도권 중소산업체 간담회를 2009. 4. 1(수) 한국산업기술대학교(경기도 시흥)에서 개최한다.

간담회에는 이병욱 환경부차관을 비롯하여 수도권 총량관리사업장, 자동차 배출가스 저감장치 제작사 등 산업계 13명과, 수도권 지자체 및 전문가 등 총 30여명이 참여하여 지역 중소사업장의 녹색경쟁력 확보 및 지원방안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환경부는 향후 지구환경·자원위기 극복을 위한 세계 환경시장 규모가 급성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국내 환경산업의 육성을 통해 녹색성장 동력화 할 수 있도록 지역 산업체의 능동적 대응 및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며 산업체도 사업장 총량제와 자동차 저공해화사업 등 수도권 대기환경개선사업 관련 제도개선 및 지원 요청 등 다양한 의견과 건의사항을 발표할 예정이다.

환경부와 수도권대기환경청에서는 이번에 제시된 산업체 건의사항을 적극 검토하여 향후 정책에 반영하는 등 녹색성장 및 환경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한국산업기술대학교(총장 최준영)는 환경부차관을 초청하여 「저탄소 녹색성장으로 가는 길」을 주제로 특별강연을 실시한다.

한국산업기술대학교는 최근 국내외의 화두인 기후변화 및 녹색성장 비전을 지역인들과 공유하기 위해, 수도권 지역 산업체·지자체 공무원·대학 임직원 및 학생 등을 대상으로 이번 강연회를 개최하며 이병욱 환경부차관은 녹색성장 동력으로서의 녹색기술 및 환경산업의 발전방안 등을 설명하고, 녹색성장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산업계 및 공무원,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동참 해줄 것을 요청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me.go.kr/mamo

연락처

수도권대기환경청 기획총량과 노희경 과장 031-481-1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