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코리아, ‘노사상생협력 조인식’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트럭 메이커 볼보트럭코퍼레이션의 한국 자회사로 국내 대형트럭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볼보트럭코리아(대표 민병관)는 글로벌 금융위기로 촉발된 경영 위기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고자 노사가 합심하기로 협의하고 오늘(31일) 경기도 화성 동탄 본사에서 ‘노사상생협력 조인식’을 가졌다.

이번 ‘노사상생협력 조인식’에서 볼보트럭코리아는 임금삭감 없이 직원들의 고용을 최대한 보장하기로 했으며, 이에 노조는 올해 임금인상, 인센티브, 복지를 포함한 고용전반에 관한 사항을 회사측에 일임하기로 합의했다.

볼보트럭코리아의 민병관 대표는 “이번 ‘노사상생협력 조인식’은 노사가 고객만족과 생존기반확보를 위해 일치 단결하는 것만이 초유의 이번 금융위기를 헤쳐나갈 수 있다는 공감대를 같이 한 결과이며, 회사의 입장을 적극적으로 이해해 준 노조에 감사한다. 이를 토대로 회사는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와 우수한 제품을 차질 없이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국내 대형트럭 시장의 선두주자인 볼보트럭의 신뢰를 한층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볼보트럭코리아 개요
볼보트럭코퍼레이션의 100% 투자법인으로 한국 내 수입, 판매 및 마케팅 활동을 총괄하고 있는 볼보트럭코리아는 국내 트럭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장기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하여 1996년 6월에 출범하였다. 외국 트럭 메이커로는 최초로 국내에 직판 체제를 구축하였으며, 1990년 볼보 트럭의 국내 최초 판매 이후 지금까지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대형트럭 시장에서 명실상부한 선두 주자로서의 위치를 확보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volvotrucks.volvo.co.kr

연락처

볼보트럭코리아 이성종 상무 031-379-4803 /
홍보대행 SMC 차의경 대리 02-3445-746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